영국유학정보
해외안전 체크 - 외교통상부
해외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안전입니다.
항상 긴급한 일이 생길 것을 미리 대비해야 됩니다.
긴급연락처
응급환자(앰뷸란스), 경찰(일반), 화재신고는 동일하게 999으로 거시면, 교환이 사안에 따라 적합한 부서로 연결시켜 줍니다.
관광통역서비스
- 김재덕(맨체스터 지역) +44(0)7592-753-659
- 고민수(에딘버러 지역) +44(0)7894-351-717
항상 긴급한 일이 생길 것을 미리 대비해야 됩니다.
긴급연락처
응급환자(앰뷸란스), 경찰(일반), 화재신고는 동일하게 999으로 거시면, 교환이 사안에 따라 적합한 부서로 연결시켜 줍니다.
관광통역서비스
- 김재덕(맨체스터 지역) +44(0)7592-753-659
- 고민수(에딘버러 지역) +44(0)7894-351-717
의료기관 연락처
NHS
영국의 국가의료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NHS) 제도는 모든 거주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영국에 비자를 받고 일정기간 이상 체류하는 경우 가까운 일반의(GP: General Practitioner)에 등록을 하면 NHS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나, 관광이나 방문 등으로 입국한 단기체류자들에게는 진료비를 청구하고 있습니다.
의료 상담 및 병원 정보
등은 잉글랜드 지역은 “NHS Direct”(365일 24시간 운영)로 전화(111 또는 0845 4647)하거나,
www.nhsdirect.nhs.uk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스코틀랜드 08454 24 24 24 (http://www.nhs24.com)
- 웨일즈 0845 4647(http://www.nhsdirect.wales.nhs.uk)
- 북아일랜드 (http://www.hscni.net/index.php)
단기 여행객은 사고 및 응급(Accident & Emergency)시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도 있으나, 이러한 치료를 권리로 주장할 수는 없고 사고응급 여부에 해당하는 지는 의사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진료비 청구에 대한 규정이 각 병원마다 상이하며, 여행객이 병원 이용 시에는 진료비만으로도 200파운드(40만원) 이상을 청구하고 있으므로, 의료비가 포함되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이용 시
가까운 GP(일반의)에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셔야 하며, 대규모 기차역 등에 설치된 NHS Walk-in Centre는 예약 없이도 진료해 줍니다. 감기약 등 가벼운 질환에 대한 약은 의사 처방전이 없더라도 시내 중심가에 흔히 볼 수 있는 “Boots”라는 가게나 약국(Pharmacy)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 검색사이트: http://www.nhs.uk/servicedirectories/Pages/ServiceSearch.aspx
영국의 국가의료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NHS) 제도는 모든 거주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영국에 비자를 받고 일정기간 이상 체류하는 경우 가까운 일반의(GP: General Practitioner)에 등록을 하면 NHS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나, 관광이나 방문 등으로 입국한 단기체류자들에게는 진료비를 청구하고 있습니다.
의료 상담 및 병원 정보
등은 잉글랜드 지역은 “NHS Direct”(365일 24시간 운영)로 전화(111 또는 0845 4647)하거나,
www.nhsdirect.nhs.uk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스코틀랜드 08454 24 24 24 (http://www.nhs24.com)
- 웨일즈 0845 4647(http://www.nhsdirect.wales.nhs.uk)
- 북아일랜드 (http://www.hscni.net/index.php)
단기 여행객은 사고 및 응급(Accident & Emergency)시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도 있으나, 이러한 치료를 권리로 주장할 수는 없고 사고응급 여부에 해당하는 지는 의사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진료비 청구에 대한 규정이 각 병원마다 상이하며, 여행객이 병원 이용 시에는 진료비만으로도 200파운드(40만원) 이상을 청구하고 있으므로, 의료비가 포함되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이용 시
가까운 GP(일반의)에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셔야 하며, 대규모 기차역 등에 설치된 NHS Walk-in Centre는 예약 없이도 진료해 줍니다. 감기약 등 가벼운 질환에 대한 약은 의사 처방전이 없더라도 시내 중심가에 흔히 볼 수 있는 “Boots”라는 가게나 약국(Pharmacy)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 검색사이트: http://www.nhs.uk/servicedirectories/Pages/ServiceSearch.aspx
대사관 연락처
- 대사관 주소: 60 Buckingham Gate, London SW1E 6AJ
- 대사관 홈페이지 주소: http://gbr.mofa.go.kr
- 대사관 대표이메일 주소: koreanembinuk@mofa.go.kr
- 대표전화번호: +44 (0)20 7227 5500|영사과 +44 (0)20 7227 5505~7
- 근무시간[월요일 금요일]
대사관 근무시간 09:00 12:00 / 13:30 17:30
영사 민원실 근무시간 09:00 12:00 / 14:00 16:00
- 대사관 홈페이지 주소: http://gbr.mofa.go.kr
- 대사관 대표이메일 주소: koreanembinuk@mofa.go.kr
- 대표전화번호: +44 (0)20 7227 5500|영사과 +44 (0)20 7227 5505~7
- 근무시간[월요일 금요일]
대사관 근무시간 09:00 12:00 / 13:30 17:30
영사 민원실 근무시간 09:00 12:00 / 14:00 16:00
사건ㆍ사고의 유형
- 소매치기절도 대처 요령 : 가방,카메라는 몸 앞쪽으로 매도록 한다.
- 적당한 정도의 여행경비, 여권(사본) 등을 분산 소지하고, 도난 사고 발생시에는 인근 경찰서에 신고하고 필요 시 신용카드사, 수표 발행은행 및 항공사에도 연락합니다. 여권 도난시에는 대사관을 방문하여 여행증명서를 발급 받습니다.
- 대사관: 020 7227 5500/2, 대한항공 영국지사: 0800 413 000, 아시아나 영국지사: 020 7304 9900
- 영국 경찰에 의한 범인 체포 및 소지품 회수는 거의 불가능하므로, 여행 전에 도난 사건을 보장해 주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해 둡니다. 여권 사본 및 항공권 사본, 사진 2매 등을 준비해 두고, 현금은 적당한 양만 준비하고 여행자 수표 등을 준비하여 필요 시 환전하여 사용합니다.
- 여행 경비가 부족할 경우 국내가족에 연락하여 영사콜 센터(연락처 : 00- 800 2100 0404)를 통한 신속해외송금을 받거나, 외환은행 계좌(런던 지점: 020 7607 0191)를 통해 송금 받습니다.
- 납치위장사기(Voice Phishing) 주의 요망 : 최근 해외 유학생 및 여행객을 납치했다면서 한국의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요구하는 전화사기 (보이스피싱, voice phishing) 사례가 늘고 있으니, 아래의 보이스 피싱 사례와 대응 요령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예방 및 대처요령
- 유학 또는 여행중인 자녀를 납치했다는 협박전화가 오면 반드시 자녀와 통화를 시도해 납치여부를 확인합니다.
- 사기조직들이 자녀 목소리라며 신음소리를 들려주어도 당황하지 말고 납치되었다는 자녀와의 직접통화를 요구하는 등 침착하게 대응하십시오.
- 유학생 자녀와의 연락이 용이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 평소 현지에 체류중인 자녀친구들의 연락처를 파악, 자녀의 위치나 안전여부를 확인합니다.
- 해외 배낭여행객의 경우 휴대전화 로밍ㆍ이메일 등을 통해 한국가족과의 비상연락망을 유지토록 하여 유사시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