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드몽포드 대학교가 있는 도시 레스터 Leicester에 대하여
작성자
lilia
작성일
2018.10.31
안녕하세요!
드몽포트 프리마스터를 무사히 마치고 다음주부터 석사 진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프리마스터 학기를 마치면 약 2주 동안의 방학이 있는데요,
저는 그 동안에 스페인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ㅎ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학기 등록과 인트로덕션위크가 시작되는데 기대가 되네요>_<
본격적인 학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은 드몽포트 대학교가 있는 레스터라는 동네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레스터 Leicester는 영국 잉글랜드의 이스트미들랜즈에 있는 도시랍니다! (가끔 물어보는데가 있어서 알아두면 좋아요)
쉽게 말하면 영국의 중부도시라고 보면 되어요. 런던에서 북쪽으로 기차로는 평균 1시간반, 버스로는 평균 3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에요! 레스터 근처에는 버밍엄, 노팅엄, 코벤트리 등의 중소도시가 있어서 주말에 놀러가기 좋아요.
레스터는 영국에 있는 도시들 중에서도 인종이 아주 다양한 도시인데요, 그래서 영국 사람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도 흔치않게 볼 수 있답니다.
지도를 확대해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에 나오는 지역이 대체로 레스터라고 부를만한 면적인것 같아요. 실제로는 더 넓지만요!
레스터에는 크게 두개의 대학이 있는데요, 제가 다니고 있는 드몽포트 대학과 레스터 대학입니다!
드몽포트는 레스터대학에 비해서 시내에 가까이 있어서 도보로 다니기 편해요!
드몽포트에 다니시게 된다면, 노란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곳이 걸어다닐만한 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따라서 기숙사나 숙소를 고르시게 된다면 저 근처를 유심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거리가 중요하더라구요.
지도 오른쪽에는 레스터 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도에서 연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시내인데요, 저기 Highcross 보이시나요? 저 근처에 시계탑이 있는데 시계탑을기준으로 그 근방이 레스터에서 제일 붐비는 곳이에요!
아 그리고 왼쪽에 테스코 보이시나요? 드몽포트 근처에서 걸어갈만한 가장 큰 마트입니다.
더 큰 마트는 좀 더 멀리 나가면 있어요. 아스다도 있고, 코스트코도 있습니다!
테스코 바로 옆에는 학교 헬스장이 있어서 헬스하고 장보러 가기 좋아용 ㅎㅎ
시내에서 제가 자주 가는 곳을 표시해 보았어요!
중앙에 시계탑이 시내 중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시계탑 양쪽으로 종합쇼핑몰 건물이 두개가 있답니다.
오른쪽에 있는 헤이마켓은 에이치엔엠, 부츠, 프라이막, TK max 등 생활에 필요한 물건 등을 다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요.
처음 레스터에 온다면 프라이막에서 이불과 각종 홈인테리어 제품을 사면 되고, 아르고스에서 전자제품을 사면 편합니다.
저는 여기에 있는 Holland&Barrett을 자주 들려요 ㅎㅎ 헤이마켓 근처에 수퍼드러그나 막스앤스펜서. 그리고 생활용품을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윌코도 있습니다!
시계탑 왼쪽에는 하이크로스라고 하는 종합쇼핑가가 있는데요, 하이크로스는 백화점과 연결되어있어서 그런지 헤이마켓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어반아웃피터스, 더바디샵, 양키캔들 등등이 하이크로스에 있는데요, 상점이 굉장히 많이 모여있어서 심심할때 놀러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하이크로스는 John Lewis라는 백화점과 연결이 되어있는데요, 여기 1층에 가면 각종 천들과 바늘, 실 등이 있는 곳이 따로 있더라구요, 저는 가끔 재료 살 때 들리곤 했어요.
이 근처에 체인 음식점이 많아서, 가끔 외식 느낌 내고싶을땐 존루이스 쪽으로 가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시계탑에서 남쪽으로 살짝만 가면 레스터 마켓이 있는데요, 이 곳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에요!
달고 맛있는 과일을 아주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과일 뿐만 아니라 각종 야채, 고기, 생선 등도 살 수 있는데 다들 신선하고 좋아요. 영국에서 물가를 아끼기 위해서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게 되는데요, 레스터 마켓이 있어서 삶의 질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ㅋㅋㅋ
학교를 다니다보면 런던이나 근처 도시들로 떠나고 싶을 때가 있겠죠?
그럴때 이용하게 될 버스 정류장과 기차역!은 지도의 북쪽과 동쪽에 있네요.
생각보다 둘이 많이 떨어져 있죠? 저는 경비를 아끼려고 버스를 자주 타는 편인데, 이제는 기차도 함께 이용하려고 해요 ㅎㅎ
시내에서 기차역을 지나서 큰길로 쭉 걸어가다보면 그 쪽에도 맛있어 보이는 레스토랑들이 있어서 한번 가보고싶었어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인슈퍼! 제가 표시해둔 한인슈퍼가 제일 가기 편하고 종류도 다양한 것 같아요. 캠퍼스에서 한 5~10분 거리에 있고 라면, 고추장, 쌈장, 간장, 한국 과자들 등 웬만한 한국 식재료는 있으니 한국음식 가져오지 마세요!!
이렇게 쌀도 있고, 유자차, 생각차도 있습니다,,,
이정도만 알고 레스터에 오신다면 기본적인 지리는 익히고 오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기 정착할 때에 뭐가 어디에 있는지 알면 훨씬 편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소개드린 곳 이외에도 멋진 곳이 더 있으니 레스터에 오신다면 천천히 도시를 느껴보신다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 글은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