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오리엔테이션 [현지 OT] 2018년 8월시작 학생들& DMU 학부 선배와의 디너
안녕하세요!
저는 DMU Business&Law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오늘은 8월 6일부터 프리세셔널 과정을 공부하러오신 학생분과의 식사를 하면서 오리엔테이션 한 내용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 역시도 11월에 이곳에 처음 오면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새로 오시는 학생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학생분께서 한국에서부터 미리 연락을 주셔서 연락을 주고받으며 기숙사에 대한 정보나 챙겨오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녁에 도착하셨는데 우연히 같은 기숙사에 살게 되어서 마중을 나가 함께 체크인하고 Flat까지 짐을 옮겨 드렸습니다.
저희는 다음날 점심을 먹었는데요. 학생분께서 파스타가 드시고 싶으시다고 하셔서 식당을 정하다보니 우연히 제가 11월에 오리엔테이션을 했던곳과 같은 곳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럼 식사 중에 나눈 대화를 Q&A 식으로 적어 보겠습니다!
Q: 공부할 건물은 어디인지?
A: 학생분이 사는 Newarke Point에서 3분정도 거리에 Philip Tasker Building 에서 모든 프리세셔널수업과 파운데이션 과정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특히 학생분과 같은 Art&Design 파운데이션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Philip Tasker Building 바로 앞에 있는 Art Factory에 작업을 할수있는 공간을 제공받게 됩니다.
Q: 프리세셔널 시간표와 시험은?
A: 프리세셔널 과정은 크게 Reading/Listening, Writing ,Project 수업으로 나누어지는데 R/L 수업은 월~목 오전에 Writing 과 Project는 각각 월화/수목 오후에 이루어집니다! 시험같은 경우 R/L은 마지막주에 시험을 보고 Writing은 과제를 제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Project 는 그룹과제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하게 됩니다.
Q: 튜터분들은 친절한지? 잘 못 알아들었을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A: 모르면 꼭 질문하고 튜터분들은 항상 이해될때까지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잘 못 알아들었을때 Sorry? Pardon? Can you say again please? 이런식으로 질문할 것. 간혹 잘 몰라서 What?이라고 하는 학생이 있는데 무례한 행동이 될수있음.
Q: BRP카드는 어디서 받는지?
A: Campus Centre 옆에 Student Gateway에서 수령할수 있습니다.
Q: 영국 은행계좌는 어떻게 개설하는지?
A: Philip Tasker Building 리셉션에서 뱅크레터를 받기 위한 초록색 서류를 작성한후 뱅크레터가지고 은행에가야합니다.
Q: 인터넷쇼핑이 가능한지?
A: 네. 기숙사에 사는 것의 장점 중 하나가 리셉션에서 택배를 대신 받아준다는 것입니다. 택배가 오면 픽업해가라는 메일도 보내줍니다.
Q: 학교친구들, Flat 친구들과 어떻게 친해지는지?
A: 우선 프리세셔널과정 같은경우 6주동안 매일 같이 수업하기때문에 먼저 웃으면서 인사하면서 금방 친해질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 Flat에 미리 살고있던 친구들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대화를 하려고 시도했던것 같습니다. (ex. 냉장고/서랍장 나눠쓰는것, 쓰레기통 비우는 순서 등)
Q: 영국에서 해야할 것과 하면 안되는 것이 있는지?
A: 어디를 들어갈때 뒤에 사람이 오고있다면 문을 잡고 기다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Sorry 와 Thank you를 자주 말합니다. 그리고 손등이 보이도록 브이를 하는것은 영국에서는 욕이나 다름없기때문에 조심할것.
점심을 맛있게 먹고 학생분이 필요하신 물건들을 구매하러 John Lewis(백화점), Wilko(생활용품점), Boots(드럭스토어)에 갔습니다~
그리고나서 기숙사에서 제일 가까운 마트 Tesco express 위치도 안내할겸 물과 간단한 음식을 사러 다녀왔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