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유학준비반 2018년 9월 시작 네덜란드 유학준비반 참여 중간 후기 - SJ

작성일 2018.07.07
1. 출국 전 유학준비반을 듣기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외국 수업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하여 미리 경험하고 가고싶어 신청 하였습니다.

2. 유학 준비반 전체적인 수업 내용 중 본인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수업은 어떤 수업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어 수업이며 제가 영어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기때문에 더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느꼈으며 ielts준비를 하는 과정에서도 영어공부가 많이 되었지만 직접 외국인 선생님과 수업을 하니 외국 수업의 분위기도 알 수 있었고 실제 essay를 어떠한방식으로 작성하는지도 알 수 있게되어 향후 대학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 되어지기 때문입니다.

3. IELTS 준비와 유학준비반의 수업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IELTS를 준비하면서 영어의 기본적인 바탕은 배울 수 있었지만 실용성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유학준비반의 수업은 대학과제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essay 작성의 요령을 배울 수 있었고 IELTS의 롸이팅과는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4. 수학 준비반 수강 후, 한국 수학수업과 유학준비반 수학수업의 차이점이 있다면?

한국의 수학수업은 주로 문제풀이 위주의 교육이라 수학보다는 산수의 느낌이 강하다면 유학준비반의 수학수업은 수학적  이론에 기반한 수업이며 특히 매 주 주어지는 숙제의 경우 그 주에 배운 이론이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되는지에 대한 점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수학을 교육받으면 문제푸는 것에 있어서는 정말 많은 효과가 있지만 정작 수학적인 이론에대한 이해도는 낮습니다. 단순히 한국에서 배운 수학내용을 영어로 번역해 배우는 식이아닌 기초 개념부터 영어로 배울 수 있고 실제 외국 수학수업이 이런 느낌이구나를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5. 영어로 수학수업을 수강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대략 적인 내용은 이미 다 한국어로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영어로 그 이론으 설명하는것은 별개의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고 선생님 또한 그러한 문제를 한국학생들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가르쳐 주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수학 문제를 푸는것이라면 어느정도 눈치로 영어로 된 수학용어를 몰라도 풀수는 있지만 그 풀이를 설명하고 이론을 영어로 증명하는것은 완전히 다른 영역이라는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수학을 어떠한 식으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6. 현재 유학준비반을 수강하는 것 이외에 본인이 따로 하고 있는 공부방법을 소개해주세요.
IELTS 공부와 함께 전공 관련 국제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 하고 있습니다.

 
7. 앞으로 남은 수업에서 특별히 배우고 싶은 Academic English (프레젠테이션, 에세이) 또는 수학단원이 있으신가요? 이유와 함께 작성해주세요. 

수업듣는 학생들 대부분이 경영,경제학과로 진학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계에 대해 영어로 자세히 배우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예전에 국제자격증 시험준비를 하면서 가장 까다로웠던 부분이 통계였고 실제로 한국에서는 통계에 대해 그리 깊게 배우지 않습니다. 경영,경제 학과의 경우 한국에서는 문과대학으로 인식하여 수학에대한 비중이 없다고 생각하는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경영, 경제학을 배우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통계학입니다. 한국의 경영, 경제학과를 다니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도 문과대학이라 수학은 이제 안보겠구나 하고 진학하였으나 통계와 미적분에대한 압박으로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많이 보았었고 실제로 관련 자격증 취득에 있어 통계학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느껴본 저로써는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