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스톤헨지, 바스 여행
안녕하세요! 저는 벨 학원에서 어학 연수를 하고 있는 학생이에요!
저번주에 친구랑 스톤헨지랑 바스를 묶어서 다녀왔는데, 대부분 묶어서 같이 간다고 하더라구요!
친구가 미리 바스 투어 예약해주고 해서 덕분에 편하고 재미있게 다녀온 것 같아요!
(미리 예매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표 사는 줄이 엄청나게 길더라구요!)
저희는 워털루역에서 기차를 타고 갔어요! 레일 카드 덕분에 할인 받아서 갔다왔어요! 런던에서 어학연수 하면서 근교 여행을 많이 다니게 되는데, 저 카드있으면 할인도 받고 좋은 것 같아요!
sailsbury 역까지 한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역 바로 앞에 이런 버스가 있는데, 저희는 이 버스랑 입장권까지 포함된 티켓을 미리 사서 가서 편했던 것 같아요! 이 버스를 타면 스톤 헨지 앞까지 데려다 주고 갈때는 스톤 헨지까지 올때는 시티까지 들려서 총 3번 멈추는 것 같아요! 길이 좁고 구불구불해서 2층에 타면 뭔가 놀이기구 타는 기분이에요! 2층에 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ㅎㅎ (버스 티켓은 미리 인터넷에서 살 수있고, 버스기사 아져씨께 바로 살 수 있어요!)
스톤 헨지 앞에가면 기사 아져씨가 버스에서 기다리라고 하고 티켓을 끊어서 나눠 주세요! 그러면 셔틀버스 타는 곳으로 이동해서 셔틀버스를 타고 스톤헨지 앞까지 가요!
그러면 이렇게 스톤헨지 앞까지 데려다 줘요!ㅎㅎ 후기 보면 그냥 돌덩이라고 실망한다고 했는데, 저는 나름 재미있고 사진도 많이 찍고 온 것 같아요! ㅎㅎ
점심 먹고 다시 기차를 타고 바스역으로 넘어갔어요!
맨 처음에 로만 바스를 갔는데, 학생증이 있으면 학생할인 받을 수 있으니, 학원 학생증이나 국제 학생증 꼭 지참하셔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좀 시내에서 떨어져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기차역에서 가깝고 시내 중심에 있어서 놀랬어요! ㅎㅎ
그리고 로얄크레센트 를 마지막으로 갔다왔어요! 갔다오니가 바스에 레미제라블 촬영지가 있다고 하네요!ㅎㅠㅠ
한번에 두곳을 묶어서 방문해서 그런지 약간 피곤했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고 알찬 여행이였던 것 같아요!
스톤헨지는 영국에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바스까지 같이 가서 시간이 아깝지 않았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