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ELC bristol general english반 소개!

작성자 조은지
작성일 2017.11.27

 

안녕하세요! 어제 블랙프라이데이였는데 다들 쇼핑 많이 하셨나요?ㅋㅋ 저도 어제 쇼핑센터에 가서 이것저것 사고 왔어요!ㅎㅎ

오늘은 ELC bristol 의 general english반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upper-intermediate 반 즉 B2에 해당하는 반에서 general english 코스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희반 친구들은 현재, 스위스1,스페인1,일본2,대만2,터키1,이탈리아1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들 저보다 당연히 나이가 많고ㅋㅋㅋㅋ40대분들도 있어요ㅎㅎ(아들이 저랑 동갑이라든가,,딸들이 저보다 나이가 많다든가,,ㅎㅎ)서로 이름을 부르며 친구처럼 지내는 제가 너무 신기해요ㅋㅋ

하지만 반이상의 친구들이 12월에 떠난답니다,,너무 슬퍼요ㅠㅠㅠ새로운 친구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어요 흑흑..

 

쨌든, 학원 건물은 abon house와 pembroke house 두개로 나눠져있는데요. 레벨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낮은레벨부터 높은레벨까지 각각건물에 분포되어 있어요ㅎㅎ 저는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abon house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희 반 사진이에요! 생각보다 아담하죠?ㅋㅋ 이반에서 거의 모든 수업이 진행됩니다!

 

하루 일과를 간략적으로 소개해드리자면,

1교시: 9:15~ 10:45

2교시: 11:15~12:45

점심시간: 12:45~2:00

3교시: 2:00~3:30 으로 구성되어있고 금요일에는 오전수업만 제공됩니다!

 

1교시 수업시간은 저희의 담임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는 선생님과 수업을 하게 돼요! 주로 문법을 많이 배워요! 한 가지 문법에 대해 배우게 되면 그 후로 매일 숙제를 나눠주셔서 풀고 다같이 답이 뭔지 공유하고 그 문법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라이팅도 해보고 스피킹도 하게 돼요!

 

2교시 수업시간은 스피킹이 거의 주가 되는 수업이라고 생각해요! 부담임?이라고 할 수 있는 선생님께서 오셔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보통 '단어'를 위주로 공부를 하고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 이유는 뭔지등등을 말해요!

제가 이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건, 한국과 수업방식이 진짜 다르구나라는거였어요. 한 단어를 배우더라도 무작정 외우게 시키지않고 이 단어가 언제 쓰이는지, 우리가 어떻게 활용시킬 수 있는지를 알려주시는 거 같아요. 한 주제의 단어를 다 배우게 되면 게임을 통해 다시 복습하는 시간도 가져요!

 

 

이 사진은 어제 게임했을때 찍었던 사진이에요! 저희가 그동안 배운 단어들을 맞추는 게임이었어요! team dasom이 져버렸습니다ㅎㅎㅎ(스위스 친구의 말을 제대로 믿지 못한 3인방이ㅜㅜ) 저희가 이번에 배운 주제의 단어들은 'Crime'에 관한 거였는데 월요일에 직접!!영국의 Court를 방문한다고 해요!! 너무 설레요ㅠㅠ 선생님께서 가는거 어떻게 생각하냐고 여쭤보셨는데 완전 가고싶다고 진짜 관심있어한다고 피력했습니다ㅎㅎ

 

 

마지막 3교시는 월요일과 수요일, 그리고 화요일과 목요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엔 1교시의 담임 선생님과 함께 이전 시간에 배웠던 문법이라든가, 리스닝, 혹은 단어 등등을 배워요!

1교시와 딱히 다르지 않습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elective class라고 B2레벨부터 제공되는 수업을 듣게 됩니다!

elective class는 business english, conversation, British life and culture,Sport 등과 같은 수업이 제공되는데요. 그 중 자신이 듣고 싶은 수업을 듣게 된답니다! 사실 저는 1순위를 british life and culture로 뒀었는데 2순위로 쓴 conversation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conversation은 말 그대로 conversation을 해야합니다. 그 말은 즉, 영어로 말을 엄청 많이 해야한다는 거죠!!!

선생님께서도 너무 좋으시고 그날그날 주제가 달라요ㅎㅎ 언제는 제가 사업을 구축하려는 경영자가 되었다가, 언제는 의사가 되었다가!ㅋㅋㅋ처음에는 거의 다 유럽친구들만 있고 그 친구들이 일단 영어를 너무 잘하기 때문에 영어로 말하기 너무 힘들고 무서웠었는데 지금은 걍 못해도 막 말하려고 해요!ㅋㅋㅋ 이 수업이 굉장히 훌륭하다고 생각한게, 선생님께서 자신의 의견만 말하는 것을 시키지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은 어떻게 들었는지, 그 사람이 무엇을 말했는지까지 서로 말하게 시켜요! 그래서 수업시간내내 집중을 해야합니다ㅋㅋㅋ

 

 

 

 

 

제가 현재 공부하고 있는 책과 학원에서 나눠준 종이정리용 파일이에요! 책도 많이 보긴하지만, 선생님들께서 나눠주시는 숙제나 페이퍼들이 많기 때문에 이곳에 정리해두면 좋답니다!

 

글 쓰기전엔, 쓰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는데 막상 쓰다보니 생각이 안나네요ㅋㅋㅋ일단 저는 전반적으로는 만족하며 공부하고 있어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수업시간이 엄청 길기 때문에 중간중간 지루해지는면이 없지않아 있어요..ㅠㅠ 컨디션 안좋거나 피곤한 날에는 더 힘들 수도 있고요ㅠㅠ 그래도 수업 잘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끝나있어요ㅋㅋ 지루해지지않으려면 수업시간에 계속 말하려고하거나 참여하려고 하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