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Bell Cambridge 수업후기 캠브리시 시험과정 소개 2번째
저번에는 간략하게 어떠한 시험이며
어떠한 방법으로 공부를하고있는지와 책등을 소개했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떠한 유형으로 시험이 치뤄지는지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할게요 .
시험은 총 4개의 분야로 나뉘어져있구요
단어 문법 읽기/글쓰기/듣기/말하기 로 구성되어져있습니다 .
이번에 올리는 자료들은 학원에서 실제로 모의시험처럼 치룬 시험 결과를 작성하는겁니다.
시험을 치루는 방식은 위에 나열한 순서대로 치르며 한분야가 끝나면 잠깐 쉬었다가 다시 시험을 치루고 합니다. 중간에 점심 시간도 있구요 !
첫번째 시간에는 단어 문법 읽기 를 시험치는데요 .
위에 사진과 같은 유형으로 시험을 치룬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part 2와 part 6이 엄청 어렵습니다...
특히나 이분야가 제일 약한데... 이번에는 폭망해버렸네요 ....그래도 최소 2~3개는 맞았는데 ..이번에는 아예 다 틀려 버렸습니다............
첫번째 분야 시험을 다 치고 나면 잠깐의 휴식이후 바로 다음 시험을 치는데요
글쓰기입니다. 총 2개를 글쓰게 되며 글자수는 140~190글자 사이내에로 작성해야되요 .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체로 1개는 에세이 다른1개는 리뷰/기사/설문조사 중택1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에세이는 거의 확정이며 다른1개는 저3개 외에도 다른 종류의 글쓰기가 있어요.
글쓰기를 제일 잘했는데..... 그래도 처음에서 완전 망해버려서 ....
글쓰기는 어떠한 유형에 따라 글쓰는 방식이 달라서 처음에는 어렵지만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그리고 구조또한 알기만 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크게 곤란하지는 않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듣기를 치루는데요. 듣기는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딱 적당한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막 크게 못듣거나 이해 못할정도는아닌데 의외로 헷갈리는 것들이 되게 많습니다..
여러개의 비슷한 단어를 제시해서 고르게하기도하는데 이런경우 정말 헷갈립니다.ㅠㅠ
다 이해하는데 헷갈려서 문제! 하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저는 듣기는 60프로 정도 맞았네요..
마지막으로는 말하기인데요
말하기는 2명이서 1개의 조가 되어서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시험장에 들어가면 시험관 1분이랑 옆에서 기록하시는분 1분이 있습니다.
대략 12 ~ 15분정도 시험을 치며 처음에는 간단한질문 예를들어 어디에서왔냐 가족구성원이 어떻게 되냐등을 하고 그이후 종이를 주고 2개의 다른그림을 비교하는걸 말합니다.
그다음으로는 1개의 주제에대한 여러가지 다른 의견이 적힌 종이를 주며 파트너와 함께 토론을 하는 형식이구요 마지막으로 이 토론에 대해서 결론을 내리라고 말합니다 !
말하기에서 중요한것은 반복해서 말하는걸 피하는건데요
예를들어서 나의 생각을 말할때 주로 i think that~ 혹은 상대방 의견에 동의하는데 I agree with you를 사용하는데 이것만 쓰면 안됩니다. 같은 의미이지만 다른 표현들을 써야하고
그리고 상대방과 상호작용이 잘이루어지는지 발음은 정확한지등을 체크합니다.
저는 이번시험에서 65프로를 받았는데요.. 시험에서 통과하기 위해서는 최소 60프로를 넘어야 됩니다. . . . . . 문제는 첫번째 분야인데 제생각에 약간 운인거 같기도합니다. 영어 표현은 방대한데 그중에서 내가 아는 문제가 나오면 많이 맞추는...
다음번에는 시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