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후기 런던에서 방구하기. 스페어룸 이용 #추천글 #런던숙박
작성자
박진123
작성일
2017.11.10
어느덧 런던 생활 3주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저는 홈스테이를 2주만 신청한 탓에 출국 전, 그리고 출국 후 2주간 대부분의 시간을 방을 구하는 데에 소비하였습니다.
집 구하는 방법은 크게 1. 영국사랑 , 2.스페어룸 을 통해 구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영국사랑을 통해 구했지만, 잘 구해지지 않아 스페어룸을 통해 방을 구했습니다! 때문에 스페어룸을 통해 집을 구한 방법을 적어드립니다 :)
1. 스페어룸에 들어간다 (https://www.spareroom.co.uk/)
2. Search 탭을 클릭하여 Advanced Search를 클릭!
- 제 경우에는
1) 튜브 지역을 1-2존으로
2) 방세는 빌 포함 월 600-700으로 한정
3) 집 주인은 함께 살지 않음 선택(Live with landlord? NO선택)
4) 사진이 있는 집만 검색(Miscellaneous 중 Photo ads only 선택)
5) 에이전시가 아닌 개인 주인으로( Ads posted by 에서 Private ads only (i.e. no agents) 선택 )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아래 사진 예시 참고해주세요~ 원래는 그 밑에 더 많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옵션을 모두 선택 한 후 Search를 누르면 조건에 맞는 집들이 쭉 나열됩니다.
1) 우편번호를 통해 집과 학원과의 거리, 제일 가까운 튜브역과 집까지의 거리를 구글맵을 통해 대략 예상합니다.
2) 그 외, 입주 시기, 최소 입주기간, 메이트 수 등등을 확인
3) 마음에 들었다면 Save를 눌러 저장(나중에 뷰잉, 집주인과의 메시지 관리를 위함)
4. 마음에 든 방을 발견했다면 Email advertiser를 눌러 메시지를 보냅니다.
(저는 서칭은 노트북으로했지만 집주인 컨택과 관리는 스페어룸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했습니다!)
- 메시지를 보낼때는 최대한 친절하고 자세하게!
저는 인사말, 이름, 성별, 국적, 입주시기, 거주 기간,
방을 찾고 있는데 네 방이 아늑하고 밝고 좋아보인다의 말과 함께 뷰잉이 하고싶다, 연락처 남기니 연락 바래! 끝인사 순서로 적어보냈습니다 :)
방을 찾고 있는데 네 방이 아늑하고 밝고 좋아보인다의 말과 함께 뷰잉이 하고싶다, 연락처 남기니 연락 바래! 끝인사 순서로 적어보냈습니다 :)
5. 뷰잉!
- 집주인에게 연락이 왔다면, 약속을 잡고 뷰잉을 하러갑니다.
[뷰잉 시 확인 사항]
1) 약속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튜브역/정류장 주변 집까지의 분위기는 어떤지, 역에서 집까지의 소요시간은 어떤지 체크
2) 집앞에 도착하면 집주인에게 도착했음을 알리며 안내를 받음
3) 방/화장실/부엌 청결도 확인
4) 수압
5) 메이트 성비
6) 아침 시간에 붐비지는 않는지(많이 겹치면 불편할 것 같아 저는 확인하였습니다!)
7) 기타 등등(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
6. 계약하기
-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하였다면 최대한 빠르게 집주인에게 계약의사를 밝히셔야합니다.
괜찮다 싶은 방은 다른사람에게도 좋아보이기 때문에 금방 빠진답니다ㅠㅠ
- 지금 구한 방도 3개의 방이 있었는데 더블룸 2개는 모두 금새 사라져서 하나남은 싱글룸을 뷰잉 당일에 바로 계약하겠다고 하고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 계약서를 주고받을 때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저는 보증금이 잘못 적혀있어서 수정했답니다.
7. 이사 후 집 꾸미기!
저는 약 5번의 뷰잉 후 스위스 코티지 싱글룸에 월 600으로 들어가게되었습니다! 가구는 다 있어서 이불이랑 소품들만 구매했습니다.
*기타 거주지역 선택 시 참고했던 글 입니다. 거주지를 좁혀나갈때 유용합니다.
1. 튜브로 보는 안전/위험 지역 관련 블로그 : http://ekgp90.blog.me/221072862415
2. 영국 내 위험 지역 : http://wjdgus1356.blog.me/220451351676
이상입니다! 스페어룸 어렵지 않아요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