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UAL- CCW 파운데이션 출국을 앞두고~~~

작성자 이*인
작성일 2017.08.18

 

 

 

 

Start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국으로 미술유학가는 20살 학생입니다.

 

영국유학을 가기로 언제 결심하셨나요? 미국, 호주가 아닌 영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저는 고등학교 2학년때 유학가기로 결정했어요. 영국말고 다른나라들을 선택할수 있었지만 영국이라는 나라를 선택한건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면서 확실한 학과를 결정할 수있다는것과 학과가 다른나라보다 세세하게 나뉘어져있다는 점이었어요. 또 유럽이라는 대륙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다른유럽나라들을 쉽게 접할수있고 가서 여행할수도 있다는점이 매력적이었어요

 

지원한 대학교와 전공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제가 가는대학교는 Chelsea 라는 학교에요. Ual 안에 있는 콜리지들중 하나이고 미술과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있는곳이에요. 많은 유럽학생과 아시아인들 있어 다양한 국제학생들을 만날수 있죠. 저는 파운데이션 이라 아직 정확한 전공은 정하지않았지만 지금은 그래픽디자인을 생각하고있어요. 그래픽디자인은 다양한 인쇄기술로 시각적 효과를 내는 디자인으로 미래에 가질수있는 직업의 범위가 다른것보다 넒은 것 같아요.

 

Preparation

IELTS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IELTS 점수를 받기 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는지요?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공유 플리즈~

저는 고등학교에서 혼자 공부하다가 시험보기위해서 학원다녔어요. 집중적으로 공부한건 2달정도 되요. 저는 마음먹고 공부할때 항상 bbc뉴스 듣고 다니고 영어유튜브보고 학원도 빠지지않고 다녔어요. 하지만 가장 도움이 많이 된건 화상영어에요. 저는 화상영어를 하면서 영어 많이 늘리고 아이엘츠 점수도 딸수있었어요.

 

출국 전 시작할 학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전공 관련 reading list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저는 솔직히 영어가 유학생들이 준비해야할 첫번째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영어에만 집중했어요. 가서 친구 사귀고 적응하고 수업하고 하는데 모두 영어를 못한다면 가서 버티기 어려울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꾸준히 영어공부하고 개인적으로 디자인에 관련된 책 도서관 가서 가끔 빌려서 읽고 그랬어요.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많이 남았지만^^

일단 취업을하거나 일을 하고싶어요. 영국에서 잘 졸업하고 일하다가 미국으로 넘어가서 일을 할까 생각중이에요. 사실 여기까지는 구체적으로 생각하지않았어요ㅎ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후배님들 에게…

처음에 유학간다고 하면 다들 좋은 것만 생각하고 멋진 것들만 생각할수 있어요.

 하지만 진짜 유학을 가는 우리는 현실에서 잘 준비하고 알아야할것들도 분명 많을거에요.

준비하다보면 챙겨야할것도 많고 막상 현실로 다가오니 두려울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잘 준비해서 여러분이 꿈꾸는 멋진 인생 사셨으면 좋겠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