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써리대학교 MSc International Tourism Management 리뷰

작성자 김*수
작성일 2017.08.16

 

 

Start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서리대학교 국제 관광경영학을 전공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작

년 2월 학부 졸업을 하고 더욱 심화적으로 관광경영 및 개발 분야에 대해 공부해보고자 석사과정을 이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영국의 석사 프로그램을 찾아 보던 중 인터넷 자료를 100% 신뢰하기 어려워 유학원을 찾아 보았습니다. 현재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영국 유학을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시가 없어 타 지역 에이전시를 찾아 보던 중, 우연히 SAUK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SAUK의 도움을 받아 지원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지원할 당시 모든 대학에서 오퍼를 한 달 이내로 받았으며 현재는 VISA 발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교 지원 전 과정을 에이전시 방문 없이 완벽하게 처리해주신 직원 분들께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을 가기로 언제 결심하셨나요? 미국, 호주가 아닌 영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작년 12월경 영국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전공할 학과의 경우 미국, 호주, 홍콩 등 다양한 나라에서 우수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영국 써라 이 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코스들이 제가 배우고 싶은 코스들과 부합하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국의 지리적 특성상 다른 유럽권 국가와 인접해있어 학기 중, 혹은 졸업 후 인접국가에 가서 그 나라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문화를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만약 여타 이유로 타 국가 방문기회가 생기지 않아도 서리대학교에 오는 유럽권 친구들과 보다 넓게 소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원한 대학교와 전공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제가 가게 될 서리대학교는 공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그중 환대 & 관광경영, 호텔경영학과는 영국 및 유럽권 대학교에 비교해 항상 최상으로 평가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서리대학교는 런던과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길포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리대학교를 지원하면서 인상 깊었던 부분은 문의 관련 답변이 세세하게 오는 점이고, 전화로 문의했을 경우 하루 안에 문의 사항이 처리되는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기숙사비 또한 많이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국제 관광경영학은 관광경영, 마케팅, 개발뿐 만 아니라 실무적인 사항들을 전반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호텔업, 크루즈업, 카지노업, 여행업 등 관광산업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어 끊임없이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메리트 있는 부분은 휴식, 여행 등 일상생활에서 즐기고 있는 부분들이 관광학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타 학문에 비해 즐겁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reparation


IELTS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IELTS 점수를 받기 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는지요?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공유 플리즈~
아이엘츠를 5.5에서 6.5까지 받는데 독학 7개월 학원 1개월 총 8개월 가량 걸렸습니다. 너무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 별로 도움은 못되겠지만 그래도 제가 공부한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리스닝: 리스닝의 경우 케임브리지에있는 리스닝의 책을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문제를 풀고 그 이후에는 스크랩을 분석하며 모든 문장이 다 들릴 때까지 들었습니다. (최하 점수: 5.5 -> 최고 점수: 7.5)


리딩: 리딩의 경우에도 문제를 풀고 리딩 지문들을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읽었습니다. (최하 점수: 5.5 -> 최고 점수: 6.5)

라이팅: 라이팅의 경우 매일매일 TASK 1,2를 하나씩 써보고 분석해보았습니다. 시험 칠 때는 스펠링 체크를 하지 않고 시간 내에 서론 본론 결론을 일괄적인 아이디어로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최하 점수: 5.0 -> 최고 점수: 7.0)


스피킹: 라이팅과 마찬가지로 파트 1을 제외한 부분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단어 선택의 경우 이디엄 및 고급 단어가 잘 튀어나오지 않아, 쉬운 단어를 다양하게 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최하 점수: 5.0 -> 최고 점수: 6.5) 


출국 전 시작할 학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전공 관련 reading list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출국 전 솔직히 전공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잘 되지 않아 관광 관련 기사들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를 유지하기 위해 아이엘츠에서 했던 것과 같이 매일 리스닝, 리딩, 스피킹을 하고 있습니다.

 

리스닝의 경우 TED, 하우스 오프 카드, 셜록 홈스 등을 보면서 영어에 조금 더 친숙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딩의 경우 가디언즈의 기사, 책 GRIT 등을 읽고 있습니다. 스피킹의 경우 외국인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어 혼자 말하는 연습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많이 남았지만^^
졸업 후 관광 지역 및 상품 관련 개발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어디에서 종사할 거라 정하진 않았지만 차후 영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후배님들 에게…
영국 유학을 준비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어가 아닌 정보를 얻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지원하였던 학교의 경우 개학 9개월 전에 신입생 지원을 받기 시작하였고, 지원할 당시 아이엘츠 점수가 없어도 학교에서 컨디셔너 오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 지원을 한 후 약 9개월 정도가 남기 때문에 아이엘츠 공부를 더욱 집중해 6.5~7.0의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일부 학교에서는 어느 정도 학점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학점 관리도 중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