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International House London 3주차 간단 후기 입니다.

작성자 SAUK JY
작성일 2017.07.17

 

시작하기에 앞서, 이틀전 핸드폰을 도난당해 찍어 놓았던 사진들이 다 사라진 상태라 글에 사진이 없는 점 이해부탁드려요ㅠ

 

저는 IH LONDON에서 일반 영어를 듣고 있습니다!

첫날과 수업방식, 시설, 소셜 프로그램, 숙제 등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첫날

 

첫날은 원래 수업시작시간보다(9시) 30분 일찍 등원하여 간단한 레벨테스트를 치뤄야 합니다. 미리 문법테스트를 보라고 안내하는데,(20분 시간제한 있음) 미리 안봤어도 대기실에서 시험보실 수 있어요.

 

일단 학원에 들어가면, 일렬로 앉아서 등록 서류를 작성하고 학생증을 받습니다.

그리고 대기실로 이동하여 각자 등원한 순서에 따라 스피킹테스트를 보게 됩니다. 5분도 안봤던거 같고, 이 스피킹 시험과 미리 본 문법시험의 점수를 종합하여 즉석에서 반을 배정해 줍니다. 다시 대기실로 돌아와서 대기실에서 친구들과 떠들다가 10시 30분에 각자 반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레벨은 advanced, pre advanced, upper intermediate, intermediate, pre intermediate, ~?(마지막은 잘 모르겠네요ㅠ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수업

 

수업 방식은 선생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삼주 공부했는데 매주 선생님이 바뀌어(운이 나쁜 경우라고 하네요. 원래는 4주에 한번 바뀌는 것이 정상) 세 분을 경험했는데, 첫주 선생님은 3시간동안 진짜 말하기로만 이루어진 수업을 진행하셨고(학생들이 말하는 것을 듣다가 틀린표현 문장 고쳐주고 관련된 심화 어휘 소개. 책 이용 거의 안함. 따로 자료 준비해오심. 정말 좋았던 수업) 두번째 선생님은 책 위주로 나가셨습니다.

 

 

지금 세번째 수업은 음... 너무 쉽게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제가 advanced반에 배정되어 있는데요. 스피킹 시간도 거의 없고, (첫날 뭘 위주로 하면 좋겠냐는 물음에 전원이 스피킹이라고 했음에도ㅠㅠ) 쉬운단어 유사어로 또 다른 쉬운 단어를 설명해서 지금 학생들 불만이 굉장히 많은 상태에요ㅠ 한 친구는 이미 자기나라에 있는 Ih에 컴플레인을 했더라구요. 또, 저는 오후반은 안듣는데, 오후 일반 영어 수업을 듣는 친구에 따르면 오후반은 advanced 부터 intermediate반 친구들까지 한반에서 수업한다고 합니다. 


 

숙제는 전반적으로 거의 없는 편입니다. 따로 에쎄이 써가면 첨삭 해주세요! 

 

매주마다 보는 시험같은 것은 없습니다!

 

 

* 시설

 

환상적이에요. 진짜 다 최신식 시설이라 정말 쾌적하고 좋아요. 책상이나 교실 내부 다 깨끗하고, 화장실도 정말 깨끗해요!! 스마트 보드가 교실마다 설치되어 있습니다! 선생님들 사용하는 거 보면 진짜 신기해요ㅋㅋ

 

그라운드 층에 카페가 생겼는데, 값이 괜찮아서 쉬는시간에 쿠키나 머핀, 파니니 등을 사먹기 정말 좋아요! 과일도 팔아서 쉬는시간에 길게 줄 서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셜 프로그램

 

굉장히 다양합니다. 매주마다 옥스포드, 캠브리지, 에딘버러, 파리, 바스+스톤헨지, 브라이튼 등등 주말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고, 주중에는 뮤지컬, 연극, 윔블던, bbc prom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요. 저번에 오페라의 유령을 27파운드 주고 소셜 프로그램 통해서 티켓 구입했는데! 자리가 d열(4번째 줄. 아주 사이드도 아님)이여서! 배우들 표정까지 진짜 초근접으로 다 보고 왔습니다. 진짜 너무 좋았어요. 소셜 프로그램 통해서 하면 싸게 할 수 있는게 많아서 자주 애용하시기 바랍니다. 저 소셜 프로그램 담당 쌤이랑 친해졌어요ㅋㅋ 하도 자주 가서

 

 

*학교 케어

 

리셉션 직원들은 정말 친절합니다. 이틀전 핸드폰을 도난당했는데요. 경찰서에서 크라임 리포트 작성하고 국제전화를 해야되는데 경찰서 전화로는 uk번호밖에 안된다고 해서ㅠㅠ 당시 유학원 연락처는 핸드폰에 저장해뒀던 터라 핸드폰 도난과 동시에 연락할 수 없는 상태였고, 학교 인쇄물에 찍혀있는 학교 번호밖에 전화할 곳이 없었습니다. 자초지종을 다 설명하고 학원에서 전화좀 써도 되겠니라고 물었었는데, 친절하게도 경찰서에 따로 택시까지 보내줘서 그거 타고 학교로 와서 필요한 곳에 다 전화했었습니다. 심지어 퇴근시간 지났는데도 직원이 다 기다려주었어요. (재촉같은거 절대 안함) 

 

 

학교 진짜 좋아요! (수업은.. 선생님 따라 만족도가 다른걸로) 

 

 

이상으로 간단후기 마칠게요! 나중에 사진 다시 찍으면 추가하겠습니다ㅠ 즐거운 하루되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