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International House London의 아이엘츠 수업 과정 후기

작성자 문미선
작성일 2017.05.30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International House London의 아이엘츠 수업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어학연수 생활한 지 벌써 거의 다섯 달이나 흘렀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ㅠㅠ


아무튼 저는 일반영어 과정으로 수업을 듣다가 이주 전부터 아이엘츠 수업 과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이엘츠 수업도 일반영어 과정과 같이 4주 마다 반이 바뀝니다~


또한, 아이엘츠 수업 과정은 오후 1:15~4:15 이렇게 진행됩니다.



 

* 아이엘츠 수업 과정으로 변경


하기 위해서는 리셉션에 사전에 말을 해야 합니다! 아이엘츠 듣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기도 하고 레벨 테스트를 봐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반 배정을 위해 아래 사진과 같이 테스트를 봅니다!


 

(사진 찍을 때 하필 물을 쏟아서 좀 젖은 상태로 찍었습니다...)


시험은 Reading, Grammer, Writing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 아이엘츠 수업 과정 반 구성

 

세 단계의 레벨 그리고 여섯 개의 반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1.1반, 1.2반 / 2.1반, 2.2반 / 3.1반, 3.2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이엘츠 수업 방식


아이엘츠 시험에는 Reading, Listening, Writing 그리고 Speaking 이렇게 총 네 개의 파트로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업도 각 파트별로 접근하는 방식, 점수 올리기 위한 좋은 표현 방법, 시험 볼 때 주로 많이 틀리고 실수하는 표현들에 대한

 

주의사항 그리고 이것들을 숙련시키기 위한 훈련 등 이 선생님만의 노하우로 진행하십니다.

 

또한, 날마다 집중적으로 가르치시는 파트가 달라 산만하지 않게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수업을 들으면서 전에 몰랐던 각 파트별로 문제를 푸는 방법들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복습, 숙제를 통해 익히고 있구요.

 

 

* 아이엘츠 반 분위기


저는 운이 좋게도 3.1반에 배정을 받아 기분 좋았지만, 처음 반에 들어갔을 때 실망했었습니다.

 

한국인 비율이 정말 많았기 때문이죠. 총 12명 중 터키 3명, 이탈리아 2명, 러시아 1명, 대만 1명 그리고 한국은...

 

저 포함 5명이었습니다.

 

저는 안그래도 Speaking이 제일 약해서 될 수 있으면 외국인 친구들과 다니며 영어로 대화하길 선호했었거든요.

 

하지만 그 실망은 그때 뿐, 머지 않아 저의 생각은 180도 달라졌습니다.

 

역시 아이엘츠 높은 반이라 그런지 지금까지의 반 애들보다 수준도 높고,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확실히 달랐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엘츠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목표하는 점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에 자극받아 더 열심히 하고 있구요.

 

또한, 우리 반 친구들끼리 What's app (메신저 어플) 채팅방을 만들어 서로 아이엘츠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공유하고 일상 대화들도

 

나누면서 수업시간이 끝나더라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현재의 우리반을 Ih London 다섯 달 다니면서 겪었던 반들 중 가장 좋은 반이라 느끼고 있습니다.

 

 

* 아이엘츠에 대해 느낀점


아이엘츠는 전반적인 영어 실력은 물론, 글의 구조를 파악하는 힘, 논리 정연하게 말하고 쓰는 능력까지 요구됩니다.

 

한 가지 제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수업 중 2분 동안 말하는 스피킹 훈련을 할 때가 있는데,

 

한 번은 제가 받은 주제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뭔지, 어떻게 만들고 언제 주로 먹는지를 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요리를 못하는 저에게는 아무리 한국말로 하더라도 2분 동안 잘해낼 자신이 없었기에 당연히 망했었죠ㅠㅠ

 

즉, 아무리 영어를 잘하더라도 질문에 대한 자기 자신의 아이디어가 없거나, 주장이 약하거나,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힘이 없으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스피킹의 경우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생각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 영어 실력 또한 그리 좋지 않아서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P.S. 지금까지 2주 동안 아이엘츠 수업 과정을 들어본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모든 아이엘츠 수업 과정이 위의 제 글과 같지만은 않겠죠.

 

선생님들도 각자 가르치시는 스타일이 다르시고 반 분위기도 다를 테니깐요~


아무튼 저는 개인적으로 어학연수 중 아무리 아이엘츠 점수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한 번은 아이엘츠 과정을 듣길 추천합니다!

 

일반영어 과정보다 '좋다, 안 좋다' 라고 말할 순 없지만,

 

영어를 보다 더 아카데믹하게 배울 수 있어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