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Bell Cambridge 수업후기, 시설, 액티브티 등 어학연수 3주차 간단 후기 입니다 ^^
케임브리에 위치한 bell 어학원에서 어학 연수 3주차까지 진행 하였구요
학원에 대한 간단한 후기 작성해볼께요 ^^.
첫날은 학원에 쪼금 일찍가서 등록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수업을 듣습니다.
학원에서 수업시작 시간은 9시 30분이고 첫날은 8시 30분까지 가서 접수를 합니다. 간단히 접수를 하고난후 다른 국적의 사람들과 가단히 얘기를 하는 시간도 가지며 이후 간단한 시험을 봅니다. 반배정 시험이라고 보면되요.
시험은 문법/쓰기/듣기 이렇게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되는데 문법40문항/ 쓰기 1~2주제/ 말하기는 선생님과 하게되며 즉석으로 체크 해주세요. 문법같은 경우는 문항이 뒤로갈수록 어려워지네요 . 이후에는 간단한 학원 소개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지고 2교시 부터 수업에 들어가서 수업을 받게되요 .
학원시설은 되게 커요... 제가 어학원을 많이 몰라서그런지 몰라도 이 지역에서 다른 어학원들보다 비교되게 커요.. 학생수는 200명 가량 있습니다.
학원의 분위기는 괜찮은 편이에요 그렇게 막 나쁘고 그렇지는 안아요 ㅎㅎ.
학생들의 국적같은경우는.. 아랍권 국적이 되게 많은 편이에요. 사우디가 정말 많아요.
사우디/카타르가 정말 많아요... 그외에는 중국 타이완 일본 한국 브라질 스위스 이탈리아 벨기에 스위스 터키등 아주 다양하지는 않지만 여러 국적이 있어요. 근데 정말 사우디 많아요 반 수준이 높을수록 사우디 학생수가 적지만 반수준이 쪼금 낮은경우는 정말 많네요.....
어떤반은 11명중에 8명이 사우디인 반도 있어요~
뒤에서 찍어서 그런지 쪼금 짤리긴 했는데 대부분의 반이 저정도 크기입니다.
반은 작은 편이구요 학생수도 9~12명 정도에요. 12명이 최대인걸로 알고 있어요.
반은 오전이랑 오후랑 해서 나뉘는데 오전반은 종합이고 오후는 약간 심층인거같아요. 오전에는 문법 단어 듣기 쓰기 말하기 다 공부하며 오후에는 듣기 쓰기 위주로 공부한답니다. 반이 다른많큼 클래스메이트도 달라요 ㅎㅎ; 수업은 정말정말 좋아요.
서생님들이 정말 친절하시며 신경도 많이 써주세요. 물어보는거에 정말 다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대충대충 넘어가시지 않고 하나하나 집어주시면서 가르쳐주시네요.
수업 방식은 선생님들 마다 다른거 같아요 ㅎㅎ . 저같은 경우는 학생들끼리 서로 토론하고 말을 계속 해서 하게끔 하는 수업 형식이에요. 시험은 주마다 복습 차원의 시험을 치르고 한달에 한번 중요한 시험을 치러요.
아마 반이동 시험인거 같아요. 저는 아직 주마다 치는 시험만 친경우라 다른거는 자세히 모르겠네요.ㅠㅠ 주마다 치는 시험 같은 경우는 전주에 공부한 내용 복습한다고 생각하면 될거같아요.
국적 같은 경우는 .. 학원에서 음 국적을 그렇게 신경 써서 분배 하는거 같지는 않아요. 다양하기는 하지만 학생의 수준을 더 우선시 하는거 같네요 .
그래서 다양한 국적이 있는 반이 있는 반면. 특정 국적이 몰려있는 반도 있어요 ㅎ
랜덤이에요 .
학원내에 있는 식당이에요. 여기서 점시믈 사먹거나 쉬는시간 나와서 간단한 간식,커피,음료등을 사먹어요 .
또는 쉬는시간 나와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구요. 식사당 가격은 3.5 ~ 5파운드 정도 합니다.
음식은 .. 그렇게 맛있지는 않아요 ㅎㅎ 월~금요일까지 5번중 한두번 정도 먹을만하며 나머지는 별로에요.. 매일매일 바껴서 나오는 식사가 있고 샌드위치 샐러드 빵등 고정적으로 있는 식사도 있어요 .
그래도 주변에 1시간만에 나가서 먹을만한 곳이 없기 떄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기서 밥을 사먹거나 아니면 학교 오면서 간단한 샌드위치나 점심을 싸오거나 한답니다 ㅎㅎ.
사진을 수정 할라고 해도 방법을 모르겠네요..ㅠㅠ .
학원에 등록 하시면 학생증 같은 카드를 받게 되는데 위기계를 사용해서 그 카드에 돈을 넣어서 식당을 이용해요. 모든 지폐가 다 이용되는데 50파운드는 안되요.
그래도 접수처에 가면 돈을 바꿔 주기 때문에 문제없어요 ㅎㅎ . 카드를 긁고 돈을 넣으면 알아서 돈이 카드에 들어가고 그걸 이용ㅎㅐ서 식당에서 계산을 합니다.
이것도 사진이.... 수정하는법을 모르겠어요ㅠㅠ . 여기는 Activity zone입니다.
학원에서 매일매일 이뤄지는 액티비티를 확인하고 참여 하는 곳이에요 . 데스크에 종이가 있으며 매일매일 다른 액티비티가 있어요.
참여 하고 싶으면 자신의 학생 아이디와 이름을 적으면 되요 ㅎㅎ . 금요일 토요일은 주로 다른 지역으로 가는 간단한 여행의 활동이 대부분이구요 화요일은 영국 펍을 가요.
나머지도 정말 다양한데 주로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한답니다.. 그래도 금요일 토요일은 무료로 가거나 가끔 돈을 내기도 하지만 다른지역 현장학습을 가서 되게 좋은 추억도 많들고 경험도 쌓고 좋아요 .
학교 외부에서 본 사진이에요. 몇장 더 찍어써야됬는데..ㅠㅠ 두개의 이미지 보다 학원은 더 커요..
간단히 공부 할수있는 공간도 있고 족구 배드민턴등을 할수있는 장소도 있어요..
저도 첫주는학원 구조를 잘몰라서 많이 해매고 신기해하기도했네요 ...학원을 정말 큰데 반은 작은 편이고 반의 개수가 많은 편이랍니다 ㅎㅎ
반은 6개의 레벨로 이루어져있어요.advance -> upp-intermediate -> intermediate -> pre-intermediate -> elementary -> beginner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IELT/FCE/CAE 를 위한 반도 따로 있어요. 학원에서 정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좋은거 같아요. 그외에도 따로 모여서 모임을 가지면 말하기와 듣기가 좋아지기도 하구요. 저같은 경우는 어울리던 사람들이 오늘부로 모두 자기 나라로 떠나서... 다시 친해지거나 해야될거같아요ㅠ.ㅠ
학원에 짧게 오는 사람도 되게 많아요. 회사에서 2주 3주 보내줘서 오는 경우가 꽤나 있는 편이구요 저는 9개월을 왔는데 저처럼 길게 오는 사람도 있기는한데 다 다르네요 ㅎㅎ . 짧게는 2~3주 길게는 10개월정도 입니다.
다음번에는 학원에서 어떠한 액티비티 수업을 하는지와 좀더 자세한 사진 들고 오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