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BEST] IH London & Avalon

작성자 문미선
작성일 2017.01.30

안녕하세요 저는 International house London에 09:00~12:00, Avalon에 12:30~14:20 다니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이 두 학교에 대해 글을 적고자 합니다.

 

단 4주간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Ih입니다.

 

 

 

 

아주 큰 규모의 건물입니다. 그만큼 반도 많고 선생님들도 많습니다.

 

General English 코스 반은 총 13개로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Elementary - Pre intermediate A - Pre intermediate B - Lower intermediate A - Lower intermediate B - Mid intermediate A - Mid intermediate B - Upper intermediate A - Upper intermediate B - Pre advanced A - Pre advanced B - Advanced A - Advanced B

 

반 레벨테스트는 처음에 컴퓨터로 문법시험 40문제(객관식)을 봅니다.

난이도는 저에게 쉬운 건 쉬웠고, 어려운 건 어려웠습니다...

 

그 다음 면접관님과 일대일 면접(Speaking)을 보는데요~ 5분 정도 대화를 합니다.

 

저는 4주 동안 선생님 세 분께 배웠는데요~ 모두들 정말 친절하시고 잘 가르치십니다. 우리나라의 암기 위주의 수업이 아닌 이해 위주의 수준 높은 강의를 해주십니다. 지루하지 않게끔 게임비슷하게? 진행해주시기도 하고 학생들이 스피킹연습을 할 수도 있게끔도 해주십니다. 그 외수업방식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글로는 표현을 잘 못하겠지만, 직접 들어보면 아실겁니다. 괜히 비싼게 아닙니다...

 

국적비율은 아주 다양합니다.

한국인 비율은 한 반에 최소 1~2명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다른 학교 학생들과 대화해 본 결과, 다른 학교들도 최소한 이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날 처음 온 학생들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데 그 중 Student Oyster card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Student Oyster card란 쉽게 말해 학생 교통카드입니다. 이는 일반 오이스터보다 30% 할인되니 무조건 발급받아야겠죠~

그래서 저는 1월 10일 화요일에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했고 그 다음날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photocard는 Student Oyster card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1월 29일 현재 저는 아직도 못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번주에 전화해보니 이번주 안에는 꼭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 친구들도 저와 같습니다!! 학생 오이스터카드 발급 받는데 대부분 3~4주 걸렸대요...

즉, 저와 같이 이런 문자를 받더라도 믿지 마세요... within 5 days? 내일은 오겠지 오겠지... 하다가 3주 그냥 지나갑니다.

 

 

 

다음은 Avalon입니다.

 

 

 

 

 

Ih보다는 좁고 높은 건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오후 회화 2시간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2 - 3 - 4 - 5 - 6 - 7 - 8 (앞의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level1 부터 level8 까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반 레벨테스트는 처음에 문법시험 20문제(객관식)를 봅니다.

난이도는 굉장히 쉽습니다. Ih시험 보시고 Avalon시험 보시는 분들 아마 상대적으로 더 수월히 푸실 수 있을겁니다.

그다음 Ih와 같이 면접관님과 5분 정도 대화(Speaking)를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세 분의 선생님께 배웠었는데 모두들 유쾌하시고 재미있으십니다! 수업방식은 역시 회화위주의 수업입니다.

교과서에 나온 질문들을 위주로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돌아가며 질문을 하십니다. 그에 대해 답변을 하는 것이구요~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도록 교정해주십니다. 이를 재밌게 잘 진행해주셔서 2시간의 수업이 지루하지 않습니다(쉬는 시간 10분 있습니다.)

 

국적비율은 일단 한국인들 아주 많습니다. 우리반은 저 포함 3명이 한국인입니다. 복도에서도 자주 마주치구요~ 그래서 한국인이 많을 것이라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발론은 저렴한 학비에 많은 한국인의 취약한 스피킹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니 이 정도는 감안할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다른 나라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h와 Avalon에 대한 저의 주관적인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고 마치겠습니다.

 

Ih


*장점

1. 이해 위주의 수준 높은 강의.

2. 다양한 국적 비율.

3. 큰 어학원이니 만큼 모든 방면에서 체계적임.

4. 다양하게 잘 발달된 소셜프로그램!! 이를 통해 다른 반 많은 학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단점

1. 비쌈.

 

 

Avalon

 

​*장점

1. 다소 저렴한 학비.

2. 스피킹 약한 학생들의 집중공략 가능.

3. 회화 오후 2시간 수업을 통한 다른 학교와 병행 가능.

 

*단점

1. 많은 한국인.(혹자에게는 단점일 수도, 아닐 수도 있겠죠~)

2. 소셜프로그램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