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스피크이지 어학원 리뷰

작성자 문미선
작성일 2017.01.23

 

제가 다니는 학원는 스피킹위주의 학원이자 회화방법으로 유명한 칼란메소드 방식으로 수업하는 스피크이지입니다.

 

 



위치는 센트럴 서쪽으로 해머스미스역에서 버스로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고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해있습니다.
전철로는 district line인 stamford brook역에서 도보 5분거리입니다. 런던 중심까지 넉넉잡아 20분30분 정도 걸립니다.

 

 

 
 (학원입니다 1층을 제외하고 2,3,4층은 강의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피크이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스피킹 위주의 수업을 하고 있구요 보통 선생님이 빠르게 2번 질문하면 학생은 대답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매 수업마다 받아쓰기가 있습니다! 수업은 보통 50분동안 진행이 되는데 처음 20분은 지난 시간에 했던 lesson을 복습합니다. 5분동안 받아쓰기하고 5분동안 새로 진도를 나갈 부분을 돌아가면서 읽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새로운 진도를 나갑니다.

 


보통 한 수업당 한 학생당 질문은 적게는 5번 많게는 10번까지 받습니다. 그리고 한 클래스 정원수는 12명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12명이 되니깐 반으로 나눠서 6명씩 진행합니다. 많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제가 수업을 듣는 강의실입니다! 학생들은 저렇게 둘러앉고 선생님은 가운데 서서 항상 학생들과 눈을 맞추며 수업합니다^^)

사실 처음에 이 학원을 알아볼때 수업방식은 맘에 들었지만 너무 정보가 없어서 망설였고 소규모 학원이다 보니깐 시스템이 제대로 안되어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한국학생이 없기에 정보가 없었던 것 뿐이고 실제로는 인기가  엄청 많은 학원이고  소규모이기에 더욱더 빨리 일처리를 해줍니다. 

학생 하나하나에 신경써주는 것도 느낄 수 있구요.

그래서 저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학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층에 있는 휴게실이고, 커피와 스낵 자판기가 있습니다!)

음 그래도 너무 장점만 말해서.. 단점은 액티비티 활동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이용을 안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그런부분은 좀 아쉽고 정수기가 있긴한데 뜨거운 물이 안나와서 좀 아쉬운 거 빼고는 

제가 원하는 방식 수업에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올라가는 계단!)

 

 

 

 

 

 

(휴계실2 입니다.이곳에서는 자습도 하고 친구들과 간단히 밥을 먹기도 힙니다. 아 처음 도착해서 레벨테스트를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피크이지는 

자기가 얼마나 더 복습하고 예습하느냐에 따라서 말이 정말 많이 늘 수 있는 학원이라고 생각하고 큰 대형학원이라고 해서 잘하고 작은 학원이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 참고로 선생님들도 수업 질문이외에 뭐든 영국생활이나 문화, 수업등 질문 잘 받아주십니다.

스피크이지 회화를 단기간에 빨리 늘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