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오리엔테이션 St Giles 런던학생과 진행한 오리엔테이션

작성자 SAUK Tess
작성일 2017.04.19

안녕하세요 런던 직원 수빈입니다!
  
오늘은 영국의 3대 마켓 중 하나인! 버로우 마켓 근처에서 런던오티를 진행했습니다 :’)

 

 

 

주말이라 그런지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이 되었는데요  
버로우마켓이 1276년 문을 열어 런던에서 가장 오래된 마켓이라는 사실 또한 알고 계신가요?

 

 

 

 

 

상인들이 직접 재배하고 기른 신선한 채소와 과일, 고기, 해산물 등을 구할 수 있어서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요, 이른 아침부터 장이 열고, 마켓이 오랫동안 열리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시는걸 권해드려요 J

 

오티 시작하자마자 준비해오신 펜과 노트를 꺼내들며 많은 질문을 해주신 수속자분! 이런 준비된 자세 너무 좋아요 *_*)b

 

1. 런던으로 어학연수를 오게 된 계기는?

 저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회사생활을 하다가 휴직계를 내고 오게 된 케이스인데요, 이번 기회가기회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회사에서 휴직 관련 규정이 생기자마자 얼마 안되어 오게 되었어요. 영국, 그 중에서도 런던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워낙 유럽 여행을 다니는걸 좋아하기도 하고, 전에 유럽 여행 왔을 때 런던에 매력을 느껴서 꼭 와봐야겠다는 결심을 해서 결국 오게 되었어요

2. 런던에 온 지 일주일 차, 클래스 후기는?

아직 일주일 밖에 안되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학교에 만족하고 있어요 선생님들도 친절하고요. 다만 아무래도 리스닝이나 스피킹이 조금 어려운 편이에요.. 문법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배운 것들이긴 한데 다시 영어로 배우려니 낯설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아직 일주일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열심히 해보려고 생각중이에요!

3. 런던 생활은?

만족하고 있어요. 아직 온지 얼마 안되긴 했지만 매일 매일 여행아닌 여행을 다니고 있어요! 학교 앞에 대영박물관이 있어서 거의 매일 보고 있는데 너무 좋아요. 전에 여행할 때는 수박 겉핥기 식으로 서둘러서 보고 나왔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하루에 한 파트씩 보는게 목표에요 하하. 날씨가 좋아지면 공원도 다니고 여기저기 많이 다니고 싶어요

4. 홈스테이에 거주하고 있는데, 후기는?

 

SAUK 와 연계된 홈스테이에서 지내고 있어요. 1존에 위치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기도 하고 바로 앞에 브릭레인 마켓이 가까워서 좋아요. 다만 학교에서 조금 가까운 플랏으로 옮길까 생각중이기도 한데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진 않았어요. 조금 더 지내보고 결정할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유럽여행 계획을 짜놓으신 수속자분! :’) 영어공부도 영어공부지만 런던에 계시는 동안 좋아하시는 여행 많이 다니시며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2017년 4월 봄에 진행된 런던 오리엔테이션

 


1. 영국 유학(어학연수)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원래 한국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영어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 있었어요. 영어를 쓸 일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4년 조금 넘게 일하면서 항상 영어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다가 이번에 퇴사를 하고 이직을 하기 전에 어학연수를 오게 되었어요.
 
2. 현재 공부하고 있는 반은?
저는 Intermediate 반에 배정이 되었어요! 학생은 12명정도 있는데 한국 사람은 저밖에 없구 나머지는 일본, 프랑스, 콜롬비아, 타이완 등등 국적이 굉장히 다양한 편이에요. 수업은 거의 스피킹을 위주로 하고 있어서 좋구요 지금은 약간 더 높은 반에서 공부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직 들어온지 얼마 안되어서 조금 더 지켜볼 생각입니다.
 
3. 현재 다니고 있는 어학원의 장단점은?
사실 좋고 나쁘고는 어학원 자체 보다는 선생님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 되는 것 같아요. 지금 저희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두분이신데 한 분이 휴가셔서 대타로 오신 분이 하루를 가르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프리토킹을 진행하시는 분도 있고 딱 문법에 집중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우선 어학원은 시설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만족스러워요.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나 와이파이도 전혀 불편함 없구요. 다만 커피를 교실안에 못 들고 오게 해서 그건 좀 아쉬워요 하하.
 
4. 거주하고 있는 집의 형태는?
저는 사실 사촌언니 집에서 지내고 있어요. 런던 물가가 워낙 비싸서 사실 다른 플랏을 알아볼 엄두가 안나는데 영어를 쓰는 환경이 아니라서 그게 가장 단점 같아요! 아직까진 이사할 생각은 없지만 나중에 혹시 필요하면 플랏을 알아볼까 생각은 하고 있어요.
 
5. 소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본 적이 있는지?
아니요 아직까진 참여해본적이 없어요. 일주일 밖에 안되긴했는데 같은 반에서 같은 수준의 영어를 하는 친구들하고만 지내면 아무래도 진전이 없을 것 같아서 소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하고 있어요! 곧 참여해 볼 예정입니다.

오티 내내 밝은 미소로 저까지 기분 좋게 만들어주신 수속자분!
지금 가지고 계신 열정으로 성공적인 어학연수 하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