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브라이튼에서 핸드폰 앱으로 기차 타기 : ) #추천글#브라이튼생활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기차를 타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모바일 티켓 이전에 이 레일카드를 만드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이 카드를 만들면 1/3가격으로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Stop Travel에 가면 만드실 수 있어요!
가격은 30파운드 입니다. 만들러 가실 때 증명사진, ID카드(여권, 국제학생증)을 챙겨가지고 사진 속 종이의 빈칸을 채워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원스탑트레블에 가서 트레인 번호표 뽑고 티켓을 만들고 나면 이렇게 카드를 줍니다. 기차 탈 때 표검사를 하는데요.
이 카드를 이용해서 할인받은 기차표로 탑승 했을 때 위의 레일 카드가 없으면 벌금을 내야해요. 그러니 꼭 챙겨가세요!
그리고 저처럼 20대 후반이신 분들을 위한 꿀팁을 드리자면 16-25세가 아니더라도 이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박수)
위 사진 속 종이 뒷면에 학생 정보란이 있는데요. 학원에 이 카드를 만들고 싶은데 내 나이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면
바로 해당하는 내용도 적어주시고 도장도 쾅 찍어주십니다! (함성)
레일카드를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Trainline 앱을 설치합니다.
앱을 열어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기 파란색 부분에서 앞서 만든 레일카드를 적용할 수 있어요. 그럼 가격이 할인되서 보여집니다 : )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시고 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Single은 가는 표만 사는 것이고, Return은 왕복표, Open return은 돌아오는 기차표는 시간 관계 없이 아무거나 탈 수 있는 왕복표 입니다.
그리고 Off-peak는 Off-peak 타임에 운행하는 같은 노선의 기차를 아무거나 탈 수 있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여기 올리기 전에 꼼꼼히 확인하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이용했었는데 문제 없었어요... ^^; 하하
원하는 시간의 기차표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왼쪽의 화면에서 원하는 표를 선택하시면 우측의 화면이 나오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브라이튼 역에 가서 표 뽑는 기계에 가서 앱으로 저기의 Collect를 눌러주세요. (앱으로 결제할 때 사용하셨던 카드를 꼭 가져가세요)
이 화면에 결제후 핸드폰에 뜬 예약번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 그러면 카드가 나와요!
저는 이 방법으로 런던과 브리스톨을 다녀왔어요! 그리고 표를 구매하실 때 꼭 환승을 하는지 한다면 몇번하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셔요.
또한 영국의 기차는 정찰제가 아니기 때문에 미리 구입할 수록 기차표가 정말 저렴해져서 빨리 예약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물론 예매없이 역에 가셔서 기계에서 바로 결제하고 살 수도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