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브라이튼에서 핸드폰 앱으로 버스 타기 : ) #추천글#브라이튼생활

작성자 우적우적
작성일 2018.02.14

 

안녕하세요. 브라이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 제가 매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버스 티켓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이 앱인데요. 저의 경우는 도착한 당일에 바로 다운받아서 구입했습니다. 다음날 바로 학원을 가야하는데 시간은 저녁이라 버스카드를 사러 갈 수도 없고 영국에서는 버스를 어떻게 타는지, 금액은 얼마인지도 모르기에 안전빵을 택하고자 한 선택인데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 앱은 브라이튼과 호브를 다닐 때 사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티켓 구매하기에 들어가면 저런 화면이 있는데 제가 파랗게 칠해놓은 부분이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아래의 것은 나이트 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 ) 저는 6개월 머물 예정이라 90일치를 한번에 결제해서 127파운드(나이트버스 포함)였어요.

나이트 버스를 포함하지 않은 버스티켓은 120파운드 입니다.  

 


 

왼쪽의 화면을 거쳐서 결제를 끝내고 나면 오른쪽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 부분을 버스를 탈 때 기사님께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저는 카드를 정말 잘 잃어먹어서 이 앱이 정말 좋아요... 핸드폰은 매일 들고 다니기도 하구요! 그리고 저 시간 나와있는 부분에 ​DEER나 CAKE와 같은 4글자 짜리 단어가 매일 바뀌어서 나와요. 이게 나름대로 재밌답니다! 

 


 

이 앱으로는 이렇게 생긴 버스들을 이용하는데 버스 옆면에 Brighton&Hove라고 적혀있어요. 브라이튼 시내에 가는 버스들 대부분이 그렇게 적혀 있어서 이 앱으로 버스를 이용하시는데에 큰 무리는 없을거예요! 타실 때에는 꼭 손을 든다던지 해서 내가 탈 것이다 라는 의사를 표현해주세요! 그리고 하차하시기 전에 벨을 눌러도 문 앞에 안나와 있으면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나와서 기다리시는 것이 좋아요. ​

 

버스는 종류가 다양해요. 엄청나게 화려한 버스도 있고 앞문 하나만 있는 것이 있고 뒷문이 있는 것도 있는데요. 앞문만 있는 경우는 타시기 전에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할아버지, 할머니는 아주 천천히 걸어서 내리시기 때문에 승객이 다 못내렸는데 탑승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저는 승객이 다 내린 줄 알고 타버렸는데 할아버지께서 천천히 내리시던 중이여서 너무 죄송했던 경험이 있어요...ㅠㅠ) 

 

 

 

그리고 구글앱을 이용하시면 어디서 몇번을 타고 얼마나 걸리는지 다 알 수 있어요! 제법 정확한 편이니까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버스 정류장에도 어떤 버스가 몇분 뒤에 나오는지 다 나옵니다. 생각보다 한국이랑 비슷해서 아마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주말에도 생각보다 늦은 시간까지 다닙니다! (지금은 해가 짧아서 금방 어두워지는데 집만 있는 동네에는 가로등이 많지 않고 조용해서 조금 무서우니 조심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

yonggam

2017.02.14

유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SAUK Mike

2017.02.15

완전!~~ 유용한 정보인데요!!!!!!!!~~~~~~~~
잘 읽고 가요!~
브라이튼 가는 학생들에게 반드시 이 글 읽어보라고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