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브라이튼에서 핸드폰 앱으로 버스 타기 : ) #추천글#브라이튼생활
안녕하세요. 브라이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 제가 매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버스 티켓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이 앱인데요. 저의 경우는 도착한 당일에 바로 다운받아서 구입했습니다. 다음날 바로 학원을 가야하는데 시간은 저녁이라 버스카드를 사러 갈 수도 없고 영국에서는 버스를 어떻게 타는지, 금액은 얼마인지도 모르기에 안전빵을 택하고자 한 선택인데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 앱은 브라이튼과 호브를 다닐 때 사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티켓 구매하기에 들어가면 저런 화면이 있는데 제가 파랗게 칠해놓은 부분이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아래의 것은 나이트 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 ) 저는 6개월 머물 예정이라 90일치를 한번에 결제해서 127파운드(나이트버스 포함)였어요.
나이트 버스를 포함하지 않은 버스티켓은 120파운드 입니다.
왼쪽의 화면을 거쳐서 결제를 끝내고 나면 오른쪽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 부분을 버스를 탈 때 기사님께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저는 카드를 정말 잘 잃어먹어서 이 앱이 정말 좋아요... 핸드폰은 매일 들고 다니기도 하구요! 그리고 저 시간 나와있는 부분에 DEER나 CAKE와 같은 4글자 짜리 단어가 매일 바뀌어서 나와요. 이게 나름대로 재밌답니다!
이 앱으로는 이렇게 생긴 버스들을 이용하는데 버스 옆면에 Brighton&Hove라고 적혀있어요. 브라이튼 시내에 가는 버스들 대부분이 그렇게 적혀 있어서 이 앱으로 버스를 이용하시는데에 큰 무리는 없을거예요! 타실 때에는 꼭 손을 든다던지 해서 내가 탈 것이다 라는 의사를 표현해주세요! 그리고 하차하시기 전에 벨을 눌러도 문 앞에 안나와 있으면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나와서 기다리시는 것이 좋아요.
버스는 종류가 다양해요. 엄청나게 화려한 버스도 있고 앞문 하나만 있는 것이 있고 뒷문이 있는 것도 있는데요. 앞문만 있는 경우는 타시기 전에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할아버지, 할머니는 아주 천천히 걸어서 내리시기 때문에 승객이 다 못내렸는데 탑승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저는 승객이 다 내린 줄 알고 타버렸는데 할아버지께서 천천히 내리시던 중이여서 너무 죄송했던 경험이 있어요...ㅠㅠ)
그리고 구글앱을 이용하시면 어디서 몇번을 타고 얼마나 걸리는지 다 알 수 있어요! 제법 정확한 편이니까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버스 정류장에도 어떤 버스가 몇분 뒤에 나오는지 다 나옵니다. 생각보다 한국이랑 비슷해서 아마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주말에도 생각보다 늦은 시간까지 다닙니다! (지금은 해가 짧아서 금방 어두워지는데 집만 있는 동네에는 가로등이 많지 않고 조용해서 조금 무서우니 조심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