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유학 출국 D5 – 노팅엄대학교 석사 진학준비 과정 프리마스터 2017년 1월시작
Start
Q.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8년간 중국에서 공부하였고 학부에서 중문과를 졸업하고 경영으로 전공을 바꾸자 하여 영국으로 석사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비 전공자에다가 관련직종 업무 경험도 없어 수속진행을 도와주신 송팀장님께서 고생 많이 하셨는데요. 저 같은 케이스는 거의 없어서 같이 걱정 해주시고 해결방안을 찾아주셨습니다. 제가 새로운 케이스로 석사 졸업까지 성공하여 앞으로 저와 비슷한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분들께 희망과 힘이 되어드리고 싶네요!
Q. 영국유학을 가기로 언제 결심하셨나요? 미국, 호주가 아닌 영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솔직히 말씀 드리면 처음에는 지인 분들이 살고 있는 미국으로 가고 싶어서 미국 쪽으로 많이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영어에 자신이 없던 저에게 토플 혹은 아이엘츠 점수내기도 버거웠는데 한정된 시간 내에 GRE나 GMAT을 준비하고
시험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또, 미국이
비전공자에게는 벽이 더욱 높았고 영국과 같이 Pre-master코스가 잘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용과 기간을 따져보면 Pre-master과정을 포함해도
미국보다 영국이 이점이 있어 영국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등록하신 교육 기관과 코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는 학술적 영어가 부족하고 비 전공자 이기 때문에 석사 전 아카데믹 영어와 기초 전공지식을 배울 수 있는 Pre-master 과정을 듣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여러 학교들 중 고민 끝에 Nottingham University의 협력기관인 Kaplan으로 결정했습니다. Kaplan은 Nottingham University의 석사과정에 진학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국제적으로도 유명한 교육기관이기에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Preparation
Q. IELTS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IELTS 점수를 받기 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는지요?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공유 플리즈~
공부 하느니 마느니 해서 낭비한 시간을 제외하고 마음먹고 8주 집중 공부한 후에 지금의 점수(아직 부족한 점수네요)가 나온 것 같습니다. 저도 시작하기 전에 시험공부 요령이나 후기 많이 찾아봤는데요. 사람마다 정말 다르지만 가능하다면 학원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고 짧은 시간 내에(공부시작 8주후에 시험을 미리 접수해두는 것도 좋은 동기가 되는 것 같아요) 오로지 아이엘츠 공부에만 집중해서 준비하시는 것 추천드릴께요!
Q 출국 전 시작할 학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전공 관련 reading list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전공 지식이 없어 도움이 될까 하여 한국어로 된 전공관련 서적을 마음 편하게 읽고 있습니다. 영어공부는 공부하던 아이엘츠 자료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 관련 Reading list와 한 학기 일정파일을 정말 운이 좋게도 학부시절 중국친구가 Nottingham University에서 공부하고 있어서 부탁하여 얻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과 나누고 싶어 SAUK 송팀장님께 공유하였습니다. [Nottingham University 석사 management 전공]
Q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많이 남았지만^^
목표는 졸업 전 혹은 직후 바로 취업 하고 싶습니다. 언어능력과 석사 전공을 살려 국제적인 기업에서 경영 파트에서 일하며 실무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또한, 석사 후에도 계속해서 공부에 뜻이 있다면 우선 몇 년간 경력 쌓은 뒤 박사까지 공부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후배님들에게…
처음엔 유학원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혼자 알아보고 수속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이미 어느 정도 진행이 된 상태였지만, 검색하던 중 우연히 SAUK유학원에서 포스팅한 블로그를 보고 전화문의를 드리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하려면 많은 시간 할애와 스트레스로 중요한 것들을 놓치는 부분이 많았을 것 같아요. 독립적으로 진행하면 그만큼 자립심도 길러지고 나름대로의 장점도 있겠지만, SAUK 유학원 통해서 수속 진행 시에는 각종 혜택과 한국에서 혼자서는 알 수 없는 정보나 유학 전후로 세심한 관리를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