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유학 출국 D15-De montfort university 파운데이션코스 2016년9월시작

작성자 sujin
작성일 2016.07.21

 


 

 

 

   

 

 


영국유학 출국 D15 - De montfort university 파운데이션 코스 20169월 시작

( 6 week pre-sessional course 88일 시작 )

 

 

Start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0168월부터 De montfort university에서 foundation course를 공부하게 된 강수진입니다.

 

 

  영국유학을 가기로 언제 결심하셨나요? 미국, 호주가 아닌 영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처음 유학을 결심하게 된 건 2015년 초부터였구요, 그 땐 그냥 유학하면 미국이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열심히 찾아보니 영국이 학비면에서도 조금 더 저렴하고 예전부터 영국은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나라였기 때문에 영국으로 선택했습니다.

유럽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구요!

 

 

  지원대학교와 전공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는 De montfort universityfoundation course를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런던에서 1시간 30분정도 떨어진 레스터에 위치해있어 생활비나 기숙사비가 런던에 비해 저렴하더라구요.

무엇보다 foundation course에 영어 과정이 따로 있다는 점, 장학금이 거의 없는 영국 학교 중에 드물게 국제 학생에게도 장학금 제도가 있다는 점, 런던의 학교들과는 달리 캠퍼스 형식이라는 점 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Preparation


포트폴리오와 IELTS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IELTS 점수를 받기 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는지요?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공유 플리즈~

 

포트폴리오는 주 20시간씩 학원을 다니면서 약 10개월 동안 12~15작품 정도 준비했습니다.

영어는 해야지, 해야지 미루다가 IELTS 시험 닥쳐서 한달 정도 1:1 speaking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했고요.

listening이나 reading은 한국 수능을 공부했던 분들이시라면 speaking이나 writing보다는 훨씬 수월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국 전 시작할 학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전공 관련 reading list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전 디자인 전공이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그림 연습을 하거나 하고 싶은 작품 컨셉 아이디어를 짜고 있어요.

제가 원하는 전공이 그래픽 디자인인데 그 과는 컴퓨터 프로그램도 잘 다룰 줄 알아야하기 때문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인디자인 공부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조금이라도 더 익숙해지려고 영국 드라마나 시트콤을 수시로 틀어놓고 보고 있어요. 그리고 매주 금요일 sauk 유학원에서 영국유학준비반 수업도 듣고 있습니다.

 

 

SAUK 영국유학준비반


SAUK 영국유학준비반을 수강중이신데요~

파운데이션과 프리마스터로 영국유학을 시작하는 학생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essay 작성이라고 합니다. 재학생의 리뷰로 영국유학준비반을 개설하였는데요~처음 시작할 때 비해서 writing 실력이 향상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유학준비반에 대한 리뷰 부탁드립니다.


우선 선생님 피드백이 너무 꼼꼼하고 친절해서 좋아요. 문법적인 오류나 이렇게 쓰는 게 더 자연스럽다~하면서 고쳐주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쌤이 영국에서 오래 사셨던 분이라서 중간 중간 영국적 표현도 배울 수 있고요. writing뿐만 아니라 speaking이랑 작문까지 같이 봐주셔서 좋아요! 그리고 소규모이다보니 더 집중해서 수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많이 남았지만^^

전 Graphic design course를 졸업하고 나면 영국의 광고 에이전시에서 graphic designer2~3년간 일하다가 art director로 일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후배님들에게

유학은 절대 쉬운 결정이 아니잖아요. 한국에서 생활하는 편안함과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 등을 감안하고서라도 유학을 가기로 결정했다면 그만큼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루기 위해 가는 것이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셨으면 좋겠네요. 

3

SAUK Tess

2016.07.22

수진씨의 영국유학 성공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영국에서 원하시는 일 이루시길!!!

SAUK Mike

2016.07.22

영국유학준비반에 빠짐없이 참가하는 수진씨를 보니!~~ 영국가서도 잘하시겠다 생각했어요!!!
성공적인 유학이 되길 바래요!!!!!
화이팅!

yonggam

2016.07.23

리뷰 잘 읽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