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유로센타 캠브리지 SAUK 재학생의 학교리뷰

작성자 SAUK
작성일 2016.10.21

​안녕하세요 SAUK 입니다.

 

영국 캠브리지에 위치한 유로센타 캠브리지 Eurocentres Cambridge에 수속하신 SAUK 재학생의 학교 리뷰입니다.

학교 첫날 후기, 시험, 수업 후기, 직접 참여한 소셜 프로그램 후기까지 매우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립니다.

 

 

유로센터 캠브리지 후기

오늘은 유로센타 캠브리지 수업 후기 남겨요 ~ :)

 

 

Intermediate 레벨도 어느덧 3개월 차 입니다.. Inter와 Upper 사이인거 같긴 하지만 생각보다 레벨이 많이 오르질 못하네요 ㅠㅠ


저희반 메인 티쳐 로버트 입니다.

늘 학생들과 장난도 많이 치고 정말 재미있는 선생님이예요.

제가 축구선수로 "박지성"선수를 좋아했었다고 하니까 저만 보면 맨날 저기 박지성 온다고 장난도 치세요.

덕분에 같이 대화도 많이 하고 확실히 로버트 쌤과 있으면 말을 많이 해서 영어가 정말 많이 늘어났어요 ㅋㅋ


다만,, 뭔가 학문적인 선생님은 아니어서 지금은 살짝 고민중에 있어요.

영어 수업을 좀더 진지하게 들어야 하나 아니면 굳이 영국에 까지 와서 수업을 딱딱하게 들을 필요가 있나..

 

 

​오전 수업 시간에는 문법이랑 그 외의 것들을 배우게 되는데, 각 하루하루마다 한 부분을 조금 더 많이 배우는 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지난 월요일에는 문법을 위주로 진행이 됬는데,

처음에는 문법의 유형에 대해 설명해주고 두번째 시간에는 문제풀이 시간

잠깐 쉬는 시간 갖고서, 읽기 수업을 하면서 또 그 문법에 대한 내용 설명....

사실 전 문법은 정말 약해서 이렇게 문법을 위주로 수업을 할 때면 정말 너무 힘들어요 ㅠㅠ​ 

 

 

스피킹을 좀더 많이 배우게 되는 시간 때는 이렇게 나와서 스피킹 하는 거를 자주 시키세요.

거의 랜덤으로 어떤 주제를 주고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준비하고 한번 말해봐라~ㅋㅋㅋㅋ

이때는 주로 발음교정과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또 부드럽게 읽을 수 있는지 같이 연습해보는 시간도 가져서 전 이시간이 조금더 유용한거 같습니다.

 

 

점심 먹고 나서 오후수업은 추가적인 수업으로 저는 월화 또는 수목 중 고를 수 있어요.

사실 다 정해져서 게시판에 붙여주고 있지만,, 레벨이 같으면 언제든지 바꿀 수가 있어서 일단 수업을 들어보고서 결정하는 편이예요.

 

이번 수업에서는 선생님이 먼저 어떤 내용들을 배우고 싶은지 물어보셨었어요.

그래서 이력서 쓰는방법 / 시험공부 방법 / 영국슬랭 등등 다양한 주제를 학생들이 얘기했었고,

이번엔 영국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들을 배웠어요.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신 다음에 직접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도 작성을 해봤고 또 선생님이 검토까지 해주시니 나름 뿌듯뿌듯 혹여나 나중에 영국에서 일할때 참고하면 될듯요

 

 

 

​마지막으로 교실에서 과자먹다가 선생님한테 걸렸는데 (안에서 뭐 먹으면 안된데요 ㅠ_ㅠ)
로버트 쌤이 교장선생님한테 걸리면 안된다고 망바주는 모습입니다.. ㅋㅋ
정말 선생님은 너무 재밌어요

 

 

Eurocentres Cambridge 어학연수 성공기

 

 

 

 

안녕하세요.

저는  Cambridge 에 있는 Eurocentres 어학원에서 영어 연수를 마치고 왔습니다.


Cambridge 라고 하면 모두 캠브리지 대학 있는 그곳? 하면서 학문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보니 이곳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된것 같네요.


Homestay가 조금은 멀어서 늘 버스를 타고 다녔지만, 그래도 이때 아니면 언제 2층버스를 맘대로 타고 다니겠어요 ㅎㅎ

Eurocentres는 선생님들이 친밀하다는 점과, Social Activity가 참 재밌어요.


주중에는 Cambridge 안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주말에는 조금 먼 곳을 다녀 올 수가 있으며 또한 뮤지컬도 저려한 가격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던거 같아요.


저는 그냥 일반 영어 과정으로 시작 했었는데, 중간에 Manager와 잘 얘기가 되면 코스를 수정할 수 있었어요.

저는 그래서 7개월은 일반 영어과정 2개월은 Ilets 일반과정으로 마무리 했어요.


선생님들이 잘 케어도 해주시고, 또 도서관 시설도 좋아서, 언제든지 문제지로 테스트 해볼수 있고,

또 큰 장점은 도서관 옆에 컴퓨터실이 있어서, 언제든지 편하게 컴퓨터 (물론 수업시간은 제외입니당 ㅎㅎ) 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냥 간단한 초급 영어만 구사하던 제가 마지막에는 시험도 보고 또 선생님과 편하게 프리토킹도 할 수 있게 되고 정말 좋았어요!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레벨과 즐거운 영국 생활 하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로센타 캠브리지 어학원 리뷰


 

 

- 장점 -

 

1. 여러 선생님들과의 교류

 

​한 교실 마다 담임 / 부담임 체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전타임 : 담임 / 부담임의 수업으로 이루어 지며, 오후 타임의 경우 따른 오후 타임의 선생님이 있습니다.

하루에만 3명의 선생님을 만날 수 있으며, 이 선생님들과의 수업을 통하여 각자의 타입을 알아 갈 수 있습니다.

금요일은 주로 담임이 계속 수업을 이어가며, 어떤것들이 문제가 있는지 알려 줍니다.

 

2. Social program

 

​Social program의 경우, 1달마다 변경이 됩니다.

주로의 일정은 비슷 합니다만, 값싼 가격을 주고 런던의 뮤지컬을 관람 할 수도 있으며, Cambridge 내의 세세한 곳들까지 들어가는 코스등 다양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3. 쾌적한 공부 환경

 

학원의 위치가 버스 정류장에서 거리면 걸어서 3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도로 옆은 아니고, 조금은 들어가야 하므로 차 소리 등은 잘 들리지 않습니다.

또한, 넓은 도서관과 듣기Test 를 할수 있는 컴퓨터 실이 있어서, 수업을 마친 후에 학생들이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넓고 쾌적한 공부 환경일 갖고 있습니다.

 

4. 학원간 이동 가능

 

Eurocentres의 경우,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캠브리지 안에서만 있는것이 아니라 본머스, 런던 등의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여, 여러 도시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 단점 -

 

1. 약간은 높은 한국인 비율

 

학원이 워낙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다보니, 한국 학생들이 조금은 많습니다.

한반에 많을 경우 2-3명 정도가 배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그 이외의 다른 국적의 학생들도 많은 만큼, 자신의 의지가 있다면

한국인 비율이 높다고 하더라도 목표대로 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소셜프로그램 후기 - 뮤지컬~

소셜프로그램으로 뮤지컬 라이온킹 보고 왔어요@.@

리셉션 직원에게 나 라이온킹 보러가고 싶다 얘기하니까 소셜프로그램 신청란에다가 싸인이랑 미리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어디서 버스가 출발하는지를 알려줍니다. 저는 선생님이 누가가는지 물어봤는데, 선생님은 같이 가지 않는데요..응?? 그럼 누가 통솔하지..? 이랬는데. 소셜 프로그램은 종류에 따라 방식이 다른가봐요.​


학교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은 학교 선생님과 함께 학교에서 출발을 하고요, 그 외의 프로그램은 다른 여행사에게 넘기는거 같아요. 왜냐면...제라 라이온킹을 그렇게 봤어요..ㅠ


파커스피스에 있는 정류장에서 기다리면,, 큰 버스와 한 가이드가 오게되고, 가이드와 함께 예약했던 사람들과 런던으로 향해요. 제 생각에는 다른 학원도 그 날짜에 라이온킹이 소셜 프로그램으로 있는것 같아요.

왜냐면 유로센타 학생들만 있었던게 아니라 다른 학원 사람도 많았거든요.

차는 캠브리지를 떠나 달리고 달려 런던에 도착을 합니다. 19시 30분 공연인데,, 조금 일찍 왔더라고요.

가이드가 저녁먹고 몇시까지 이 앞에서 모이면 표를 주겠다고 해서, 밥을 먹으로 돌아봤는데..

한국에도 그렇고 주변이 다 뮤지컬 공연장인곳들은 유학생들이 먹을만한 저렴한 곳은 없습니다 ㅠㅠ

정말 정말 많이 걷다가 겨우 "와사비"를 발견했네요..

 

 

공연을 시작하게 되어 보았는데, 오 라이온킹 생각이상이예요. 진짜 재밌어요.

내용이 많이 어렵지도 않고, 또 아는 내용인지라 노래도 따라 부르게 되고, 영어도 술술 들어오더랍니다.

저는 제일 궁금했던게 주인공이 동물인데 그걸 어떻게 표현할까 였어요.

그런데 다들 동물이랑 최대한 비슷하게 분장을 하고, 또 머리 위에다가도 쓰고..

 

기린이랑 코끼리가 정말 신기했는데,, 아 이걸 어떻게 표현할 좋은 방법이 없네요 ㅠㅠ직접 보시는 수밖에....

아쉽게도 제 자리는 2층이라 제대로 보지는 못했어요 ㅠㅠ 1층이라면 좋았을텐데 학교 소셜 프로그램으로는 1층은 어려운가봐요. 그래도 뮤지컬을 저렴한 가격에 봐서 저는 만족합니다.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를 모르겠어요.

 

공연이 끝나고 다 모여서 인원 체크 한 다음에, 캠브리지로 넘어옵니다. 캠브리지에 돌아오면 밤 12시는 넘어요..

 

택시 타고 집에 들어가야 하니,, 꼭 탑업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저 그날 탑업 마지막 날 인거 깜빡했다가 택시도 못타고 그냥 걸어갈뻔 했어요 ㅠㅠ

 

아! 기념품 코너가 있는데, 전 스노우볼 모으는걸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갖고온 스노우 볼 입니다. 밑에 오르골도 있어요 ㅋㅋ

스노우볼 이외에도 라이온킹 음악 CD 등등 여러가지 제품을 팔고 또 할인도 간혹가다 하는거 같더라고요.

 

꼭 라이온킹이 아니어도 뮤지컬 관람 저는 정말 추천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