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s 다이어리 고급영어를 구사 싶다면 MAKE는 더이상 NO NO!!
안녕하세요, SAUK 여러분!
오늘은 한 주의 마무리 금요일입니다.
어디서보니,
“금요일은 모두가 잘못된걸 알고있지만,
다들 - 모른척하고 집에 가는 날”
이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유우머- 겠지만,
이미 지나간 시간은 돌릴 수 없으니,
과거는 과거대로 두고 현재를 살며 미래를 준비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 주간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혹여 바라던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았더라도 -
일단은, 푹 - 쉬시며 재충전의 시간 가져주세요!
오늘은 런던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며,
LSE, Warwick 그리고 Durham 등의 쟁쟁한 대학교들에서
Economics 를 배우기를 희망하는 학생과 일대일 세션을 했습니다.
(구글맵 켜고 런던맛집 추천 중…)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맛집은 PIG에게)
정말 다행히도, 오늘 학생은 -
Competetive 한 성향의 학생이었어요.
네 가지 과목들을 모두 성실히 해나가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이 모두 쉽게 가는 대학교가 아닌 대학교들 -
더 높은 학교들에 도전하고 - 자체 시험도 기꺼이 보는!
보기 드문 야망(…)과 노력이 빛나는 학생이었답니다.
오늘 학생은 본인이 지원한 학교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
고급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고 토로했어요.
그래서 저는 학생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다른 누군가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낸다를
설명할때, 영어로 뭐라고 할 거에요?"
학생은 대답했습니다.
“make someone respond…?”
그래서 대답했어요.
“MAKE 는 이제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
우리가 소위 “배운 사람” 이라고 말하죠?
영어에서 배운 사람과 못배운 사람을 구분하는 방법은,
그 사람이 쓰는 어휘, 그 중에서도 동사를 주목하면 됩니다.
“MAKE가 아니면 어떤 단어가 있을까요?”
*Elicit: 특정 반응이나 정보를 “이끌어내다”
Ex. The teacher elicited answers from the students.
*Evoke: 감정, 기억, 또는 특정한 반응을 “환기하다," “불러일으키다”
Ex. The painting evoked a sense of nostalgia.
이 두 단어들은 MAKE와는 달리,
동사 자체에 반응을 유도하는 이라는 뜻이 들어있어요.
다만, 문맥에 따라 다르게 쓰이고 있죠.
아무데나 쉽게 구어체로 쓰일 수 있는 -
MAKE 보다,
맥락에 맞게 쓰여지는 고급 어휘를 써야하는 이유는 -
우리가 SAUK에서 지원하는 대학교들이,
대부분 Prestigious Universities 이기 때문입니다.
SAUK에서는 -
튜터링 세션에서 학업 진도 체크와 과제 첨삭 뿐 아니라,
학생들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
학습 방향 제시 및 수업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