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리뷰 [ELC 브라이튼] 매주 새로운 방식으로 배우는 신기한 스피킹 수업들!

작성자 qwrt63
작성일 2024.07.14

안녕하세요. elc 브라이튼으로 공부하러 온 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한 달 동안 수업하면서 현지 어학원의 수업방식이 정말 독특하고 재밌었는데요, 그 중 *스피킹 수업*에 대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Elc 브라이튼에는 2가지 수업이 있습니다,

 

1. 오전에는 책을 이용해 문법 및 독해에 대해 공부를 하고 2. 오후에는 책 없이 스피킹 수업이 진행됩니다.

오전수업도 동그랗게 앉아서 학생들끼리 대화하면서 수업하는 방식이 정말 새롭고 좋았지만, 오후의 수업은 정말 특별합니다!

 

첫번째 주에는 팀을 이루어 ppt를 만들고 발표를 진행했어요.

첫 날 수업하러 갔는데 갑자기 주제정해서 팀별로 발표하라고 했을 때의 기분이란…ㅎㅎ

두번째 주에는 팀을 이루어 팟캐스트 대본을 만들고 녹음해서 수업시간에 녹음본을 공유했습니다.

스스로의 목소리를 심지어 영어를 녹음해서 스스로 들으니 얼마나 부끄럽고 이상하던지요 하ㅎ…

정혜린1.jpg

 

 

*수업 중 영어로 게임*

 

세번째 주에는 음식 및 조리방법에 대해 배우고 각 나라의 전통음식이나 간식을 가져와서 소개했습니다.

저는 잡채를 구해서 소개하고 싶었으나 컵라면 잡채 아무곳에서도 안 팔더라구요. 결국 컵떡볶이 사서 가져갔는데,

어떤 친구는 너무 맵다고하고 어떤 친구는 안맵고 너무 맛있다고 해서 웃기기도 하고 뿌듯했습니다.

정혜린2.jpg

 

네번째 주에는 영국의 역사를 배우고 역사적 장소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저는 작년에 갔다온 이집트의 피라미드에 대해서 발표했는데 생각보다 이미 아는 정보에 대해서 영어로 설명하는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정혜린3.jpg

 

 

다음주에는 과연 어떤 주제로 어떻게 수업을 할 지 궁금하면서도 두렵기도 합니다만,,

이렇게 계속 새롭게 공부하는 게 너무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팟캐스트는 너무 신선해서 충격적이었는데 기회가 있다면 다시 해보고 싶습니다!!

 

 

 

3

SAUK Tess

2024.07.16

ㅎㅎ자기 목소리 녹음한거 들으면 제 목소리가 아닌것처럼 어색하더라구요~
백퍼 공감합니다~
어학연수중에 영국역사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 역사도 같이 이야기 나눌수 있어서 꽤 재밌었어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주제 기다릴게요~

SAUK Alice

2024.07.18

와..! 진짜 영어를 공부하는 신박한 방법들이에요~
내가 다녀온 장소, 내가 사랑하는 음식들을 설명하는것 뿐만 아니라
발표도 하고 팟캐스트 방송처럼도 한다니..! 영어가 자연스럽게 늘 수밖에 없겠네요!
영어공부 화이팅입니다 >_<

SAUK Jinny

2024.07.30

수업 오후시간에 팀플로 ppt를 만들면 친구들과
더욱 이야기도 많이 하면서, 스피킹 실력도 늘것 같아요!
그외에도 영국의 역사 및 장소를 알아보면서
저절로 영국이란 나라에 대해 알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