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유학준비반 [경영학개론 3주] 마케팅 믹스,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제품 수명 주기 그리고 가격 전략이란 무엇인가? with Chris

작성일 2024.07.08

 

비즈니스를 위한 기초과정! 
비즈니스의 개념부터 아이디어 
그리고 마케팅 전략, 구조, 관리까지!  

비즈니스의 주요 영역을 
탐구하는 유학준비반 과목 비즈니스!  

본 과정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학습합니다 :)

비즈니스/경영학을 위한 
유학준비반 비즈니스!! 
7주간 학업에 함께해요 :) 

 

<유학준비반 C2 Business 3주차 수업개요 >

수업 주차 

일정

수업내용

3주차 

7월 8일 월요일
2:40pm - 4:10pm

- 마케팅 믹스,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제품 수명 주기, 가격 전략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유학준비반 
경영학개론 
3주차 수업이 있었어요!

이번주에는 마케팅 믹스,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제품 수명 주기, 가격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특별히 마케팅의 핵심 
개념들이 깊이 있게 
다루어 졌는데요! 

11.jpg

특히 마케팅 믹스(4P)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모션 기법 등에 대해 
자세히 배웠는데요

마케팅 믹스는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의 
4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이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22.jpg

또한 제품의 수명 주기에 따른
가격 전략 수립의 중요성도 배웠는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등 
제품 단계별로 가격 정책을 
달리해야 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33.jpg

특히 프로모션 전략 수립 시 
타겟고객의 특성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려주셨어요!

이번 주 강의를 통해 
마케팅의 핵심 개념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실전에서 활용할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 

44.jpg

이번 유학준비반 수업 어떠셨나요? :) 
기초부터 시작해, 

경영학의 
깊이를 학업하는 
유학준비반 경영학수업!

이번 수업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시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