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런던에 오시는 분들에게 소소한 팁 몇가지.#추천글
안녕하세요 :) 지금 런던으로 오시는분들은 위한 소소한 팁 준비했어요.
1) 날씨 / 옷
흐리고 춥고 비오고... 삼단콤보 ㅎㅎ
이번 런던 날씨 좀 많이 추운거같아요. 몇일전엔 우박도 내렸어요.....덜덜 (한두시간이였지만..ㅎㅎ)
무튼 일단 영국은 대체적으로 엄청 덥다는 날씨는 없으니 겨울옷/가을옷 많이챙겨오세요. 아니면 외투를 많이챙겨오세요 :)
외투가 실용적일거같아요! 우산은 작은우산튼튼한거 가지고오세요. 바람이쎄서 빈약한건 금방 부셔집니다.
우비...... 저도 처음영국에 올때 가져왔던기억이나네요. 정말자신이 입으실수있으신분들은 가져오세요.ㅋㅋㅋㅋ
제우비는 한국잠깐들어갔을때 놓고왔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장화는 하나쯤 있으면 좋을거같아요. 장화는 많이들 신기도하고, 있으면 유용하기도해요!
2) 체크카드? 신용카드?
일단 한국분들 하나은행카드랑 시티은행카드 많이가지고오시잖아요. 여기서 계좌만드실분들은 아무카드 들고오셔도...상관없어요.
솔직히 주거래은행카드 들고오는게 제일좋죠. 수수료그리 많이 차이나지않습니다. 저도 시티은행카드써보고 제주거래은행 국민은행카드 써봤는데.
주거래은행이 좋더라구요. 일부로 하나은행 시티은행 만드실필요없는거같아요. 그리고 학생들은 비상용으로 체크카드 두개는 가지고오세요.
잃어버릴수있으니깐요~ 신용카드도 요령껏 하나 가지고오시면 비상시에 사용하시면 편해요. 저는 참고로 체크카드2개 신용카드1개 가져왔었는데...
제 부주위로? 그분들의 영특함으로 신용카드랑 체크카드1개 도난당했어요....ㅎㅅㅎ 다행히 비상용 체크카드가 있어서 돈언능옴기고 카드정지시켜서
피해는 없었어요.
3) 핸드폰 / 심카드
제가 몇년전 영국 처음올때 베가폰을 가지고왔었는데 3G를 아에 못잡더라구요. 저땐 베가시리즈가 많이나와서 친구한명도 베가였는데
그친구도 인터넷을 못잡아서 와이파이로 생활했다고 해요. 그리곤 저희둘다 결국 핸드폰 샀습니다ㅎㅎ;
우리둘다 언록했는데도 불구하고... 무튼 저는 지금 아이폰쓰고있지만, 삼성폰쓰는사람 많이봤구요~
베가만 가지고오시지않으면 될거같아요..(아직...베가 나오죠?ㅎㅎ)
그리고 영국은 심카드로 탑업하는방식이라 핸드폰요금더 되게적게나오고 충전하기도쉬워요 :)
학생들이 대표적으로 쓰는곳은 three랑 기프가프 많이씁니다. 저는 기프가프써요. 인터넷을 많이 안써서.. 저는 인터넷을 잘안써서..
무제한까지가 필요없기때문에 3쓰다가기프가프로 바꿨어요. 인터넷무제한 쓰실거면 3심카드 쓰시면되요 :)
4) 대중교통어플 /오이스터카드 /학생오이스터카드
튜브를 많이타죠. 튜브는 보통 2.5파운드 1-2존이구요, 버스는 1.5파운드 존 상관없이 한번탈때마다 입니다.
일반오이스터카드는 학생오이스터카드보다 비싸요. 그러니 풀타임학생분들은 영국오시자마자 학생오이스터카드 학교통해서 신청하시기바래요 :)
오이스터카드 받는대까지 2주정도 걸립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하셔야해요.
오이스터카드는 모든 튜브역창구나 기계에서 사실수있어요.히드로에서도 물론 사실수있으니 튜브타고 이동하시는분들은 히드로에서 사시면됩니다.
자기 숙소가 어디이고 대충 얼마정도 쓸거같은지 계산하신다음 일주일권을 쓰실지 탑업을 하실지, 결정하시면되요.
학생분들은 왕래가 잦으니 한달권 스시면 되구요 :) (학생분 이동횟수에따라 쓰시면되지만 매일튜브나 버스를타실경우 한달권이 좋음)
그리고 제가 저번에도 글올려드린 citymapper 라는 어플이용하시면 편리하구요, 구글맵도 나름 좋아요.
5) 책
일단,책은... 한국어 책 몇권? 정도 가지고 오시면 좋을거같아요.
저는 한국어 책이 그립거든요. 몇개월 몇년 생활하시다보면 꼭 그런 날이 옵니다.
그러니 자기가 읽고싶은책 몇권꼭 챙겨오시고 나머지 영어공부책은 현지에서 사시길바래요. 무겁잖아요 :) 그리고 여기 원서로 공부하기도 좋고.
오시면 영영사전 하나 꼭 사시길 추천합니다. 종이사전이요!
전 하나 엄청큰거사놓고 2년동안 잘 쓰고있네요 :) 공부할때 너무좋아요. 펜같은건 많이 가지고 오시면 좋을거같아요. 여기가 펜이 별로 안좋아서..
비싸기도하고, 문구용품이 좀 비싸요.
6) 지갑
저 여기서 장지갑 안써요.. 안쓴다기보다 못쓰죠. 카드지갑이나 동전지갑 꼭 챙겨오세요.
그리고 현금은 많이 안 가지고 다닐려고 노력합니다. 어딜가나 조심해야하지만, 유럽에선 특히더 조심하게되요.
그런데 다른유럽보다는.. 런던이 제일 안전해요! 옛날에 핸드폰한번 도둑당한거빼고 런던에선 잃어버린거 없어요..
지갑한번 털린건 유럽여행갔을때 털린적있고, 그이후론 더욱더더더더더 조심해서 그런일 없었어요.
그래도 일단 타겟이 되지않으려고 노력을 많이하셔야해요. 자물쇠같은거 넉넉하게 챙겨오세요. 여긴 비싸요...ㅎㅎ
그리고 핸드폰줄하나 가지고오셔서 어디 복잡한곳갈때는 핸드폰에 줄달아놓고 다니시는것도 유용해요. (제가그렇게합니다..)
7) 캐리어? 이민가방?
저는 캐리어 추천해요.. 이민가방 이거 들고올게 못되더라구요; 특히 짐많은 유학생들은 더더욱 안되고 나중에 여행갈때 독입니다.
두개중에 고민하신다면 캐리어 추천해요. 특히캐리어사실때 바퀴4개달려있는거 사시구요 :)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생각나는대로 썻는데. 더 생각나면 추가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