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런던어학연수 중 주말을 이용한 유럽여행 #덴마크#코펜하겐#요거트
작성자
감자과자
작성일
2023.04.29
안녕하세요.
저는 주말을 이용해 2박 3일 덴마크를 다녀왔습니다.
금요일 수업이 끝난 후 출발하여 일요일에 돌아오는 일정이었습니다.
제가 런던 어학연수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유럽 국가들을 저렴하고 단기간에 다녀올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곳에선 비행기로 2시간이면 많은 국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비용항공사 (ex. 라이언에어, 이지젯, 위즈 등)가 많아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뉘하운 Nyhaun>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뉘하운인데요.
이곳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Nyhaun, 영어로는 New Harbour: 새로운 항구를 뜻합니다.
명성에 걸맞게 많은 사람이 방문하여 기념사진을 남기는 장소입니다.
마치 동화속에 한 풍경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인어 공주 동상>
또한 덴마크가 낳은 세계적인 안데르센 작가의 동화중 인어 공주는 동상으로 제작되어 이곳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뉘하운 다음으로 대표적인 코펜하겐의 관광명소입니다.
<덴마크 요거트>
한국에서 유명한 덴마크 드링킹 요거트, 이곳에 왔으니 정말 그 맛이 어떤지 궁금했는데요.
결과는 한국에서 먹던 요거트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덴마크의 공유 자전거 Donkey Republic 사진의 주황색 자전거>
덴마크는 자전거 친화 정책으로 도로에서 차보다 자전거를 더 많이 볼 수 있는 진귀한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정책에 동참하고자 Donkey Republic 앱으로 24시간 동안 자전거를 대여하여 유명 관광지를 돌아다녔습니다.
영국의 차선은 한국과 달라 자전거 타기 겁이 났지만, 이곳의 차선은 한국과 같아 편하게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콘센트 전압 또한 220V로 한국과 같아 따로 변환기를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유럽에서 어느 곳을 가야 할지 고민하신다면 덴마크 코펜하겐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도시 크지 않아 2박 3일이면 충분히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