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버밍엄대학교 약학과 파운데이션 준비

작성자 syeoni
작성일 2021.12.18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SAUK를 통해 내년 1월 버밍엄 대학교 (약학과) 파운데이션을 하게 될 학생입니다.

 

저는 아빠께서 약국을 운영하셔서 어렸을때부터 약대를 목표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대학을 선택할 당시에 약학과는 PEET시험을 통한 편입 외에는 입학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약대공부에 필수적인 화학/생물 관련 학과를 지원하여 2년간 공부를 마친 후 약대로 편입하기로 하고 국내에서 공부 후 저는 이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최종적으로 벨기에 대학 (분자생명공학과)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1년동안 대학생활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휴학을 하고 이때 다른 길을 찾게 되었고 영국 약대가 저한테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에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어렸을 때 미국에 살았던 경험 + 타 유럽 국가에서 공부한 경험을 토대로 영국에 적응하는데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적다고 생각했습니다. 결정 후 유학원을 찾아보고 여러 군데를 다녀봤지만 

제가 SAUK를 선택한 이유는

-저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학교를 잘 선택해주셨습니다. (송팀장님께서 제가 궁금해하는 부분들, 걱정하는 부분들에 대해 말씀을 정말 잘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지금 선택에 후회가 없습니다 :) )

 

-토플,토익 외 아이엘츠는 처음이었는데 저한테 맞는 방법을 제시 해주셔서 걱정 없이 시험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유학준비반/MMI/Mike 선생님과 1:1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유학준비반은 커리큘럼을 토대로 선생님들께서 영어로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화학,생물에 있어서 전반적인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기본적인 이론 설명부터 그 이론을 적용할 수 있게끔 예시 문제들을 풀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MMI는 색다른 경험이었는데 덕분에 약대 인터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끝난후, 개개인별로 주신 피드백으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Mike 선생님과 1:1 미팅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Mike 선생님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말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셨고, 제 얘기를 잘 들어주시고 그에 맞는 조언들도 해주셨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로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저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영어뿐 아니라 전반적인 학습에 있어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Mike 선생님과 자주 얘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서 이번에 고민의 시간이 길었었는데, 기다려주시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송팀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1

SAUK Tess

2021.12.18

^^ 짧은 기간 준비하느라 진짜루 고생하셨으요~~
그리고 마이크와의 1:1 튜터링도 열심히 임한만큼 좋은 결과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잘 준비하고 내년 9월에는 1학년 입학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