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King’s College London Mpharm
이번 9월부터 King’s College London Mpharm과정에 입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유학준비
저는 한국대학에서 생명공학을 전공으로 공부하던 중 조금더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피트를 준비할까도 생각을했지만 준비과정이 2-3년 걸리는거는 물론 이미 오래 준비한 수험생들이 많아 많이 망설여졌습니다. 그러던중 외국은 한국과 달리 바로 신입학으로 약대에 입학이 가능하다는걸 알게되었고 인터넷으로 유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SAUK를 알게되었고 바로 상담을 하러 가게되었습니다.
고민끝에 결정을 하게 되었고 남들보다 한 3개월가량 늦게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국대학들의 일처리가 좀 느려 합격결과가 나오기까지 오래걸렸지만 유학원과 업데이트를하며 기다렸습니다.
결과가 7월에 나왔고 영어성적을 쉽게 딸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알바를 하며 아이엘츠를 봤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엘츠를 보면 라이팅 0.5가 모자랐고 알바를 관두고 시험에 집중한 후에 결국 언컨디셔널 오퍼로 전환되었습니다.
결국 킹스칼리지에 최종합격을 하게되었고 합격한 이후에도 서류 준비등 어떤걸 여쭤봐도 대답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톡으로 질문을 남기면 항상 빠른 답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숙사
저는 늦게 컨디셔널에서 언컨디셔널로 바뀌어 남은 기숙사가 캠퍼스에서 35분짜리 밖에 남겨져 있지 않아 플랏쉐어로 구했습니다. 1학년으로 가는경우에는 기숙사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저처럼 늦게 하지 마세요ㅠ) 만약 플랏을 구하게 된다면 sainsbury, waitrose 같은 마트가 주변에 있는지 확인을 하구 구하시는게 제일 안전한것 같습니다
졸업 후 계획과 다짐
4년간의 학업 후에 1년간의 인턴까지 늦게 입학한 만큼 후회가 남지 않게 학교생활과 더불어 학업생횔도 열심히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자격증을 딴 후에 제약회사를 다니고 싶습니다. 저처럼 대학을 다니다 온 분들도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