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요크대학교 사회학과 1학년을 마친 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부터 SAUK를 통하여 요크대학교 Sociology 학과 1학년에 진학하여 무사히 1년을 공부하고
현재 2학년으로 재학중인 **성입니다.
- 입학 경로
저는 2018년 Cambridge 도시에서의 어학공부를 시작으로
재작년 Manchester에서 International Foundation 을 통하여 대학교 준비과정을 거쳤고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작년 3월에 한국으로 돌아와 Clearing을 통하여 요크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 학교 및 학과 소개
University of York 는 앙굴랸두 중북부 지역에 위치한 요크 도시에 위치한 공립 대학교이며
영국 러셀그룹 Russell Group 에 속한 대학교들 중 하나입니다.
저는 컨설턴트를 꿈꾸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세부적인 전공보다는 사회의 전반적인 현상들을 알 수 있고 심리, 경제, 문화 등의 다양하고도 광범위한 많은 사회적 요소들을 접할 수 있는 사회학과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 영국 유학의 장점
저는 어학연수, 대학준비 과정, 대학교 3개의 과정들을 겪었습니다. 저희 첫 대학교 1학년의 수업과정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비대면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수업 방식
수업 방식이 한국과는 상당히 상이합니다.
한국의 주입식 혹은 일방적인 소통의 수업이 아닌토론 및 학생, 교수 간의 상호 이해가 바탕이 된 수업을 진행하며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생각의 폭을 더 넓고 깊게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소심하신 분들이라 자신이 없으시다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며 모든 학생들 또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며 서로를 존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생활 패턴
모든 국제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지 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집중도가 높습니다. 그만큼 수업을 집중을 해야하는 점들이 처음에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집중도 높은 학업 분위기에 적응하게 되면서 굉장히 부지런해지는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일 다른 학생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복습과 예습을 하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며 제 자신의 공부 이해도과 자신감 또한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혹시라도 현지 적응이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학교측 매니저들과 SAUK의 실장님, 팀장님 등 여러분들께서 현지 적응을 위해 도와주시는 분들도 많으며 혹여 문제가 생기더라도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영국 유학의 단점
제게 영국 유학에서의 어려움은 크게 없었습니다.
소소히 느껴졌던 영어 실력에 대한 부족함, 현지 적응 등등의 문제들은 극복이 가능한 문제들이었습니다. 다만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수업 참여도 및 자율도가 대면 수업에 비해 비교적으로 조금 부족한 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수업부터는 정상적인 대면 수업을 한다하니 조금 아쉬웠던 비대면 수업과 상반된 기대되는 대면 수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국 유학을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작은 응원의 말을 남기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현재 걱정하시는 학업 성취에 대한 걱정, 미래에 대한 걱정들, 적응에 대한 불안 등등의 많은 걱정들은 많은 한국 유학생들 또한 겪었던 문제들이라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가 겪었던 다양한 문제들은 SAUK 유학원과 학교 측의 많은 도움들을 통하여 극복이 가능했으며 유학생들의 노력이 동반된다면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 가능하다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제가 겪었던 불안들과 걱정들을 잘 해소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송주원 팀장님과 김은현 실장님 완전완전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사다난했던 1학년을 만족스러운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들 화이팅!
2학년을 무사히 마치고 1년 후 새로운 성공적인 후기로 뵙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