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유학준비반 틸버그대학교 파운데이션 출국을 앞두고& 유학준비반 7주 클리어~

작성일 2020.08.10

고등학교때 국제학교에서 공부한 경험이 있어서 영어 수업을 받는데 어려움이 없었고, 내가 수업을 듣다가 이해가 안가는 내용이 있거나 놓치는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이 내가 놓치거나 이해가 안간 부분을 보여주어 수업을 쉽게 따라올수 있었다. 수학시간 같은 경우에는 어려운 패턴이 있었지만 선생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었고, 책에도 문제풀이가 잘 나와있어 문제를 풀때 선생님이 설멸해준 내용을 참고할수 있었다. 이 수업을 통해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수업을 따라가는데 문제가 없을것 같다.

 

유학원에서 영어랑 수학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영어는 주로 스토리 요약이랑 빈칸 담너 채우기를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수학 같은 경우에는 문제를 푸는데 쓰이는 여러가지 패턴에 대해 배웠다. 두 과목 수럽을 듣는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다. 영어같은 경우에는 처음보는 단어들이 많이 있었고, 이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조금 있었다. 대학교 준비 과정이다보니 수업내용을 따라가는데도 어려움이  있었다. 예를 듷면 페이지를 잘못 찾거나 빈칸을 놓치는 일이 있었으나 선생님이 페이지를 알려주시고 이해못한 내용이 있거나 놓친 부분이 있으면 그 페이지를 보여주셔서 놓치거나 이해못한 내용을 쉽게 따라올수 있었다. 

 

수학 같은 경우에는 물론 전에 많이본 문제풀이 패턴이 많았지만 역시 처음보는 패턴도 많이 있어서 문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선생님이 이해하기 쉽도로 설명을 하셔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수 있었고, 책에도 문제풀이 과정이 디테일하게 적혀 있어서 문제를 풀때 선생님이 설명해준 부분도 참고할수 있었다.

 

물론 자신이 열심히 해아하는 부분이 있지만 어려운 부분이 있을경우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유학원에서도 내가 직접 풀수있는 부분은 내가 풀었고, 어려운 부분은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였다. 그리고 카톡에도 단톡방을 만들어 숙제 내용을 알수 있었다. 숙제 같은 경우에는 카페에 영어랑 수학마다 숙제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루브릭이 잘 나와있어서 내가 숙제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수 있었다. 숙제를 완료하고 제출을 하면 선생님이 댓글을 통해 내가 잘한점이랑 고쳐야 할점을 잘 알려주셔서 다음 숙제할때 더 잘할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