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대학교 파운데이션 유학 준비반 후기
안녕하세요! 2020년 9월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대학교로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9월초에 출국이라 이젠 정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전 세계가 코로나로 위험한 시기이지만 과감히 유학을 결심하고 열심히 준비한 제 이야기를 드려볼까 합니다.
작년 12월 달에 유학을 가기로 결정하고 어디로 가야할까 큰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합리적인 유학이 가능한 네덜란드를 알게되었고,
도움을 받을 유학원을 찾던 중 SAUK를 선택하였습니다.
다른 유학원들도 많았음에도 SAUK를 선택한 것은 단연 SAUK에서만 운영하는 유학 준비반 프로그램 때문이었습니다.
유학 전 원어민 선생님들로 진행하는 영어 에세이 수업과 수학 수업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만약 제가 이 프로그램을 듣지 못했더라면, 파운데이션 기간에 큰 어려움이 있었을 겁니다.
코로나로 대면 수업이 예민한 시기에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신 SAUK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어 에세이 준비반을 들으면서, 에세이를 쓸 기회가 많지 않던 한국과 달리
에세이가 근본이 되는 외국 대학의 공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전개 방식과 자료 조사 및 인용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더 나은 에세이를 작성하게 도와주신 Nerina 선생님의 피드백들은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가장 고질적인 문제인 문장을 길게 늘여쓰는 저의 습관을 고쳐주시려고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유학준비반 까페에 과제를 올리면 Nerina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주셨고,
PPT를 제작하여 발표하는 수업을 통해 발표스킬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수학에 자신이 없던 터라 영어로 수학을 하기가 많이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Mike 선생님 께서는 매 수업마다 수학을 재미있게 가르쳐주셨으며,
수업 시작 때 마다 영어로 된 농담이나 말장난도 알려주시면서
수업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어 주시며 저희를 독려해주셨습니다.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질문들도 잘 받아주시고 상세하게 풀어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못하던 한국 고등학교 1학년 수학 과정의 내용에 대한 개념들을
영어임에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신 점이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쉬운 7주 간의 수업이 끝나고, 오늘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OnCampus 지사장님, 트벤테 대학 재학중인 선배님 등 많은 분들이 저희의 질문에 깊게 대답해 주셔서
홀로 출국해야 하는 이 시기에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덜게되었습니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저희가 학업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많은 지원을 해주신 SAUK에 보답드리고자,
저는 암스테르담 대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SAUK 선배들과 같은 높은 학업 성취도를 갖는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여! 네덜란드 유학을 준비중이신 분이 계신다면, 전 자신있게 SAUK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