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후기 [재학생 후기] 엔스헤데 숙박 ITC International Hotel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Roomspot 에서 집을 구할 때 올라와 있는 매물들을 보면 내부 사진이 올라와 있는곳은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대부분 건물 외부 사진만 올려놓고 내부가 어떤지 서비스가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전혀 얻을 수 가 없습니다.
아무 정보도 없이 건물 외관만 보고 깜깜이 상태로 집을 구하는것은 정말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Roomspot에서 구할 수 있는 하우징 옵션에 대해서 내부 사진과 함께 하나씩 자세히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이미 트벤테 캠퍼스 내 Calslaan과 Witbreuksweg 에 위치한 쉐어형 하우스와 개인실 스튜디오인 카멜롯,
그리고 시내에 위치한 Xior Student Housing 에 대해서는 포스팅이 되어있으니 전에 올린 게시물들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엔스헤데 시내에 위치한 ITC International Hotel 호텔 내부 및 서비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ITC 호텔은 트벤테 대학교의 지리정보시스템 및 지구 관측 학부인 ITC 소속 건물로
대부분 외국인 학생들이 거주 하고 있습니다.
ITC와 계약은 roomspot 을 통해서나 아니면 학교로 따로 문의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위치
ITC 호텔은 Xior 와 마찬가지로 엔스헤데 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엔스헤데 역에서 도보 5분거리로 시내 접근성면에서는 최고입니다.
ITC 호텔 맞은편에 ING 은행이 있고, Oude Markt에 위치한 쇼핑센터와도 걸어서 3~5분 정도의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다만 시내에 위치하다보니 캠퍼스와의 거리는 조금 있어서 자전거로 15~20분정도 소요됩니다.
거주 형태
개인 방 및 개인 화장실, 주방은 공유
서비스
24시간 리셉션
학생 라운지
매일 공용 주방 청소
세탁실
월세
470유로
월세에 대해서는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 440~ 480유로 사이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ITC 호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하루에 15.6유로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외관은 엔스헤데에 높은 건물이 많이 없어서 멀리서도 충분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1층에는 리셉션과 로비, 그리고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엘레베이터는 총 2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키를 대야 작동합니다.
복도 모습입니다.
방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장기 거주용 방이 아닌 단기 투숙으로 잠깐 머무른것이기 때문에 조금은 다를 수 있겠으나
방의 형태나 시설 등은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furnished room으로, 침대, 책상, 의자, 옷장, 등 필요한것은 다 있습니다.
창문이 굉장히 크고 발코니도 있습니다.
16층에 위치한 방 발코니에서 내려다본 뷰입니다.
아까 언급했다싶이 엔스헤데에서는 높은 빌딩이 많지 않아 이정도 높이만 되어도 시원한 뷰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책상, 의자 및 모니터가 비치되어 있고
옷장도 책상 옆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공용주방을 사용하면서 개인 냉장고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한데 여기는 이렇게 비치가 되어 있네요.
이런 의자들도 있었는데 장기 거주용 방에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화장실 입니다.
공용 주방입니다.
ITC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이 공용 주방을 매일 청소해준다는 점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암스테르담에서 스튜던트 호텔에 살때 공용 주방을 사용해 봤는데 대부분 관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ITC 호텔의 경우 이걸 매일 청소해주고 관리해주니 주방 문제로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을듯 합니다.
발코지는 저렇게 모든 방마나 하나씩 있고 옆 방과는 이동 할 수 없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