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유학준비반 트벤테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앞두고(네덜란드 유학준비반후기)

작성일 2019.08.06

안녕하세요! 저는 유학준비반을 이번주면 전부 수강하게 되는 네덜란드 twente university 지망 학생입니다.

 

아무래도 공부를 혼자 지속적으로 하려고 했으면 의무감이 들지 않아서 혹은 강제성이 없다보니 아예 손을 놔버렸을 수도 있는데

유학준비반에 소속 되어 있어서 숙제를 해보려고 노력하게 되고 또 복습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얻고 가는 것들이 제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 참 감사드리고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물리와 수학 수업을 수강했는데요,

무엇보다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다보니 부족한 영어이지만 뱉어 보려고 노력하게 되고 또 일주일에 한번씩 집중해서 몇시간 가량을 완전히 영어만 들으니 영어 듣기에 대한 자신감이 올랐고 그 자신감을 통해서 다른 매체들을 이용한 영어 노출 빈도를 늘리는 것 또한 가능했습니다.

아무래도 성인이 된 후에 다른 나라에서 사는 것이 처음이라 정말 사소한 점들 때문에 기 죽을 수도 있을텐데 선생님과 수업 끝나고의 인사 혹은 간단한 질문 방식 같은 것들을 이 영어 기반 수업을 통해 알아갈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Sauk 에게도 감사합니다!!

 

선생님들도 8주간의 수업의 특성에 맞춰서 수업을 해주시고 무엇보다 정말 배려해주시고 질문 하나하나 전부 노력해서 대답해주시는 모습들이 정말 감사했습니다!(저는 물리 공부를 별로 안해서.. 이상한 것들을 물어봤는데도 "설명하기 어렵지만 이런거..야!"이런식으로 친절히 답을 해주셨습니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Sauk 에게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