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Goldsmiths Creative and cultural industries 프리마스터 및 석사준비
안녕하세요 올해 9월에 Goldsmiths 에서 프리마스터를 이수하게 된 학생입니다.
사실, SAUK을 방문하기 전에 다른 유학원과 상담과 이미 결제까진 한 상태였었으나 이전 유학원에선 너무 많은 학생수 때문인지
일대일 케어가 어려웠고 제대로 된 준비가 안될 것 같았고 아이엘츠 점수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단기간에 석사과정을 밟기 위한 점수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도 컸습니다. 또한, 유학생활을 해보지 않은 저에게 바로 1년짜리 석사코스를 밟는다는 건 무리가 있다고 스스로 판단했고 가능하다면 이번 해에 프리마스터로 진학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 준 곳이 SAUK였습니다.
보통의 유학원에선 카톡으로 첫 상담을 진행할 때 많은 정보를 알려주지 않거나 직접 방문해야만 얘기해줄 수 있다는 답변만 들었었는데 이 곳은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시고 본인의 경험까지 얘기해주시는 모습에 진솔함을 느껴 여기로 유학원을 옮기게 됐습니다.
이전 유학원에선 제가 순수미술을 전공했기때문에 예술경영으로 지원할 때 프리마스터가 아닌 석사로 바로 지원가능하니 합격불합격 여부완 상관없이 지원해보자고 했었으나, 저는 제가 제일 가고싶었던 Goldsmiths에서 수업을 듣고 싶었고 스스로 영어실력이 부족하다고 판단했기에 진학보장이 되는 (1년동안 성적을 통해) 프리마스터 코스로 정하게 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한 저에게 용기를 건네주신 정세영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늦은 시기에 (2019년도 4-5월) 지원을 하게 되서 촉박한 감이 있었지만 팀장님의 도움으로 골드스미스, 시티대학교, 글라스고
세 군데에 지원을 했고 결론적으로 세 군데 모두 오퍼가 나와서 제일 가고 싶었던 골드스미스로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골드스미스는 프리마스터 임에도 불구하고 추천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CV가 필수이기때문에 본인이 지원을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면 누구에게 추천서를 받을지, 자기소개서에 쓸 내용을 미리 정리하는 것도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인 것 같아요 !
골드스미스에서 오퍼결정이 거의 한달이 넘어 받게 되어서 사실 그 기간동안 많이 불안했고 만약 안 된다면 어디로 진학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들이 많았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도 유학원에서 함께 고민도 해주시고 골드스미스에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해주셔서 한결 마음이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릴 빌어 감사드립니다 !!
오퍼가 결정나고 카스발급과 비자발급까지 유학원에서 세세하게 순서를 애기해주시고 특히 비자센터 방문 직전에 모든 자료를 준비해주시고 체크해주셔서 저는 편안하게 센터방문 했습니다. 아마 이 모든걸 혼자 준비했다면 버거웠을 것 같아요 ;)
저는 오늘 비자까지 발급이 완료되어 정말로 가는 일만 남았는데, 그 과정에서 짧은 시간안에 집중적으로 케어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했어요, 아마 이전 유학원에 있었다면 지금도 아이엘츠를 준비하며 막연함만 커져갔을 것 같아요. 앞으로 1년동안 프리마스터 과정을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에 진학보장받아서 Goldsmiths에서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 전공을 공부할 수 있게 열심히 공부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정세영팀장님을 대신해서 저를 케어해주신 실장님들 감사합니다 !! 내년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