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뒤늦은 유학 그리고 DMU 입학 준비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드몽포트대학교 9월 아트앤디자인 파운데이션으로 입학하는 26살 직장인입니다.
▶유학 결심계기 및 학교 선택 계기
고등학교를 예고를 졸업하고 한국대학진학을 포기하고 유학을 목표로 준비 하던중 2년 호주, 2년 직장생활을 하고 조금 뒤늦게 학부입학으로 유학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유럽권학교 진학을 목표로 준비하고 합격통보까지 받았지만 현지상황이 너무 좋지가 않고 주변사람들이 영어로수업하는거면 영미권으로 가는게 더 낫다고 해서 3월말 부랴부랴 학교들을 다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심지어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엘츠가 UKVI아이엘츠가 아니라서 영국유학은 생각도 하지않고 있었는데 드몽포트대학은 학교에서 보증하여 파운데이션과정 후 학부입학이 가능하고 4년의 비자가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제가가지고 있는 아이엘츠로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SAUK 수속 선택 이유
제가 지방에 살고 있어서 방문상담은 힘든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여러군데 전화상담을 받아 봤었는데 SAUK가 학교에 대해서 가장 자세히 알고 있고 드몽포르대학교 한국등록사무소로써 네이버카페도 운영하는 부분이 확실하게 믿음이 가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속진행하면서 진행상황을 전화나 카톡,메일로 받아야 해서 많은부분을 자세히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진행하는데 별 어려움없이 진행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유학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
가장 힘들었던부분은 아무래도 아이엘츠가 아닐까 싶어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포트폴리오,아이엘츠를 준비해야하는 상황이였어서 시험준비하는게 쉽지 않은 부분이였습니다. 다른서류는 지원전 다 준비가 되어있어서 입학원서내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유학준비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TB건강검진을 받기 바로 전날 여권에 훼손(낙서)됬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고 훼손되었음에도 여러나라를 여행을 했었기때문에 별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했지만 비자를 발급받는 부분이라 문제가 될 수도 있을것 같더라구요..ㅋㅋ 그래서 TB건강검진을 받고 여권재발급을 받으려 했는데 병원방문전 SAUK사무실방문하여 송팀장님과 상담을 하면서 어차피 여권이 재발급되면 TB결과서에도 여권번호가 수정이되야하기때문에 진단결과서 받은후 다시 수정신청을하고 결과서 재발급을 받아야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저는 우편으로 결과서를 받아야 했기에 다시 예약을 하고 여권재발급 받은후 다시 건강검진을 받으러 갔답니다.. 혹시나 저처럼 여권이 훼손되었거나 유효기간이 많이 남지 않았다면 여권재발급을 하고 건강검진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학부에 입학하기엔 어찌보면 늦은나이지만 주변에 많은분들께서 늦은거 아니라고 응원을 많이 해주셨어요.
늦은 나이에 학부유학희망하시는 다른분들도 주저하지마시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