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Surrey of university 프리마스터 과정 출국을 앞두고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 직장인입니다.
좋은 기회로 회사에서 지원을 받아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유학 준비과정을 혼자서 해나가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좋은 유학원, 괜찮은 유학원을 알아보기 위해
강남에 있는 거의 대다수 유학원은 다 가본것 같아요.
그 중에서 SAUK유학원이 지원 혜택이 가장 좋아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선택하고보니,담당 팀장님도 엄청 친절하시고
또 피드백도 엄청 빨리해주셔서 일하다가 그때끄때 문의드려도 바로 알려주셔서
유학을 준비하는 전체과정이 부담없이 잘 흘러갔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1) 학교선택
유학원에서 제가 가고싶어하는 학과 위주로 학교추천을 많이 해주셔서 선택하는 폭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본인이 다닐 학교이다보니, 학교홈페이지 들어가서 세부적으로 무엇을 배우는지 등은
꼭 스스로 확인하시고 최종 학교를 결정하셔야합니다.
2) 아이엘츠
저는 본격적으로 아이엘츠를 준비하기 전에는 2개월간 영어 기본문법 공부를 했습니다.
이때만 해도 아이엘츠를 볼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영국으로 결정되고, 또 기한이 촉박하게 아이엘츠를 준비했습니다.
첫 아이엘츠 공부는 UKVI로 보지 않았고, 5-6월 한 6주동안 아이엘츠를 준비했씁니다.
해커스 인강으로 공부했으며, 공부시간이 길지않아 현강을 듣는 것보다는 좋았습니다.
다만, 인강으로 독해와 라이팅은 잘 공부했었으나 스피킹은 아무래도 생소하고 인강으로는 부족했습니다.
두번째 아이엘츠 공부때에는 프리마스터 준비로 인해 UKVI로 시험을 보았고
인강 듣는것에는 너무 질려서 9월 한달동안 해커스 어학원 현강(스피킹)으로 다녔습니다.
스피킹부분이 많이 취약해서 전화영어를 4개월정도 했었습니다. 간신히 프리마스터 기준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인강은 독해, 라이팅 현강은 리스닝, 스피킹 그리고 스피킹엔 전화영어가 좋았습니다.
3) 학교지원
아무리 프리마스터여도 학교를 지원한다는 것에 무언가 대단한 걸 준비해야할 것 같은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계속 미뤄두기도 했었는데, 유학원 상담했을때 팀장님이 일단 학교측에서 학생 지원이 마감될 수 있으니
아이엘츠 등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지원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2개 학교를 지원했고, 실제 지원하는 것도 유학원에서 다 해주셨으며, 제역할은 무척 간단했습니다.
그 후로 학교에 아이엘츠 성적 보내고, 장학금도 받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제 상황을 학교측에 전해주셔서 진행이 빨랐습니다.
4) 준비지원
오퍼받은 후에는 기숙사, 항공권 발권, 보험료 결제, 비자 신청 등 모든 절차를 계속해서 미리 알려주시고
이시기에는 무엇을 하셔야한다고 점검해주셔서 제가 직장일을 하면서도 편하게 유학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비자신청 부분을 많이 도와주셔서 정말 부담없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출국ot도 따로 해주시고
마지막까지 점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언가 혼자서 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저였는데,
정말 직장과 유학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서
이번 제 선택이 좋았다고 다시한번 느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