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생활 Revolut 카드 사용 후기 영국에서 카드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약 반년(?) 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Revolut 카드 사용 후기를 들고 왔어요
이미 엄청 큰 회사가 되어서 한국에도 곧 론칭한다는 이야기도 들리더라구요
예전 포스팅에서도 다룬바가 있어서 가입 방법등은 따로 설명하지 않을게요 ㅋㅋ
이 카드는 사실 발급이 굉장히 간편하고, (은행에 직접 뱅크레터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되니까요 ㅋ) 앱과 카드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해요.
저의 경우에
1. 소액의 금액을 은행계좌에서 revolut 계좌에 송금해두고 지출내역을 확인해가며 사용하는것.
2. 친구계좌로 송금하기- 특히 같은 revolut 사용자 친구와 더치페이 금액 송금하게 (콩글리시패스)
3. 계산 할때 태핑을 해서 쉽게 결제
요렇게 세 기능 때문에 이 카드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2번인 친구 계좌로 더치페이한 송금하는/송금받는 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정말 느므느므 편리한것ㅋ
먼저 앱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Payment 탭으로 가요.
가서 Bill amount to split 이라는 항목을 누른후, 더치페이 할 금액을 입력해요.
그 후에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친구 번호 중 revolut을 쓰는 친구 내역중에서 split bill을 할 대상 친구를 선택해요 ㅋ (명수는 상관없습니다 ㅋㅋ)
그리고 요청을 보내면! 알아서 각자 내야 할 금액이 계산되어 송금 요청이 그 친구 revolut에 전송이 됩니다.
요청을 받은 경우에는 알람이 띠링 뜹니다,
이만큼의 금액을 너의 친구가 송금 요청을 했다ㅋㅋ 돈을 보내라 ㅋ
그러면 간단히 비밀번호만 누르고 송금한다고 선택시 바로 슝~ 그 친구의 revolut 계좌로 송금완료!
편리하죠ㅋㅋ 물론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revolut을 사용하는 친구 끼리는 이 방법으로 송금하는 게 편리했어요.
Revolut 이외에도 Monzo 나 다른 비슷한 카드 앱도 많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