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법 파운데이션 지원후기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직업군인 생활을 하다가 작년에 전역을 하고 남들 보다 조금 늦은 나이로 영국에 어학연수를 약 1년간 다녀왔습니다. 영국에서 지내면서 뜻하지 않게 유학을 결심하게 되어 19년도 1월 학기부터 파운데이션 과정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영국유학을 가기로 언제 결심하셨나요? 미국, 호주가 아닌 영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군생활중 미군부대에서 몇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미국인들과 다른 새로운 서구세계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지인의 추천으로 영국 맨체스터로 어학연수를 떠나게 되었고 이것을 계기로 파운데이션 과정또한 동일 지역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한 대학교와 전공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는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대학교에 진학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지원 했습니다.
Preparation
IELTS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IELTS 점수를 받기 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되었는지요?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공유 플리즈~
제 실력으로 그나마 시험점수를 받을수 있었던건 약간 걱정하지 않고 안되면 다시보면되지 하는 생각이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모르는건 그냥 넘어가야지 그거 한개 풀려고 하다보면 두세개씩 못풀겠다 싶어서 못듣거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과감하게 넘어간뒤 그냥 찍었습니다. 공부는 직장생활 하면서 퇴근 후에 유투브 동영상 시청했는데 검색에 IELTS만 치셔도 차고 넘치게 나옵니다.
출국 전 시작할 학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전공 관련 reading list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유투브에서 동영상으로 많이 보는데 참 좋을것 같습니다.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많이 남았지만^^
현재 계획으로는 졸업을 잘 하는게 목표라 그 뒤 계획은 대학교입학한뒤에 공부해보면서 생각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후배님들 에게…
유학준비하시는 분들 뭐 나름대로 뜻이 있으실태고 다들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일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다른 조언은 드릴게 없구요. 영국생활 조금 해본 경험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슨 일을 당했을때 혹시 상대방이 내가 동양인이라서 인종차별하나 나라는 생각 하지마시라는 겁니다. 생각해보면 한국에서도 비슷한일 많이 당하는데 그걸 못깨달아서 제가 처음에 갔을때 영어도 못하고 동양인이라 무시하나라는 생각에 스스로 위축되고 그래서 기분도 우울하고 시간을 좀 날렸었거든요 당당하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