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C이스트본 수속자와의 런던지사 오리엔테이션(with 대학교휴학생. 친구따라 유학결정!)
작성일 2019.12.05
<이스트본어학연수 현지 OT 한눈요약>
# 베프따라 유학 결정
# 서로의 공부를 위해 베프는 브리스톨. 나는 이스트본~
# SAUK가 가장 믿음이 갔어요
# 진짜 영국발음을 배우고싶었어요
# 작고 조용한 곳을 좋아해서 이스트본 선택
# 현재까지 이스트본 너무나 만족해요!
# 현재 5명의 한국인이 있음.
# 일본인 친구와 제일 친해요
# 홈스테이 너무 만족.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애기가 어려서 늦게 샤워 안돼요ㅠ~
# 엑티비티를 많이 참여해요
#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고싶어요
# 동양인 없는 이스트본 추천
안녕하세요 SAUK 런던지사 입니다 :)
오늘은 SAUK 수속자 분을 만나기 위해 영국 남부 해안도시인 이스트본에 방문했어요.
비도 오고 바람도 부는 날이었는데, 다행히 내릴때쯤에는 비가 그쳐있었네요!
영국에서 해가 제일 많이 든다는 이스트본에 드디어 도착을 했네요 :)
오늘의 수속자 분은 한국에서 대학생활을 하다가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오신 분이셨어요.
수속자 분의 베프 분도 SAUK를 통해서 영국에 오셨기 때문에 제가 이미 만나뵜었었는데요 ㅋ 베프지만 서로의 영어 공부를 위해서 한분든 이스트본에, 한분은 브리스톨에서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하니 ㅋㅋ
현명하고도 귀여운 우정이네요 ㅋ
오티 장소는 이스트본 시내에 위치한 Bill's 라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천장에 채광창이 있어서 흐린 날이지만 자연광이 살짝 들어오는게 분위기가 있었어요 ㅋ
수속자 분이 도착하시고 맛있는 음식을 시켜서 먹으며 오티를 진행했습니다.
다 너무 맛있게 생겼죠? 그때의 나..부럽다 ㅋㅋㅋ
수속자 분이 워낙 쾌활하셔서 오티 분위기도 웃고 떠드는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되었어요.
이렇게 활달하셔서 그런지 벌써 친구도 많이 사귀셨다고 하더라구요 ㅋ
현지에서 살때 궁금하거나 도움될만한 이야기도 하고 지금까지 영국에서의 삶이 어떤지도 들으며 오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속자 분이 머무시는 홈스테이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너무나 맘에 들어하셔서 사진을 봤더니 ㅋㅋㅋ 이게 웬걸!
영국에서 정말 드문 현대식으로 개조한 엄청 좋은 집에서, 심지어 강아지도 있는 집에서 지내시는거 있죠 ㅋㅋㅋ
너무 부러워서 사진을 몇번을 봤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나만 빼고 다 강아지가 있죠..정말 영국에서는 저만 빼고 다 강아지가 있습니다ㅜㅜㅜㅜ
집에가면 같이 영어로 이야기 할 홈스테이 가족도 있고 쓰다듬어줄 강아지도 있고 너무 예쁘고 깔끔한 집이고...정말 좋으시겠어요 ㅋㅋㅋㅋㅋ
또 수속자 분이 런던이나 브라이튼도 놀러갈 생각을 하셔서, 런던이나 브라이튼을 가는 방법과 레일카드에 대하여도 설명 드리고
이스트본 안에서 버스를 이용하는 법도 설명을 드렸는데요.
영국에서 30분 걷는거야 기본이지만, 비가 오거나 눈이오거나 바람이 너무 불때에는 굳이 무리할 필요 없이 버스를 타야하니 버스 승차 방법은 미리 알고 있는게 좋으시겠죠?
런던에는 오이스터 카드가 있지만 다른 도시의 경우는 버스회사에서 만든 앱을 통하여 모바일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저기권의 경우 할인이 되기 때문에 꼭 사용하길 추천드려요.
자, 그럼 오늘의 인터뷰를 살펴볼까요?
1. 어학연수에 온 계기는 무엇인가요?
원래 작년 겨울 방학에 다른 친구랑 같이 다른 대학으로 유학가자는 결심을 같이 했어요. 그런데 계획을 세웠던 학기에 바로 유학을 가기에는 시간도 촉발했고 알아볼 것이 너무 많아서 그럼 어학연수를 가자는 계획을 세웠어요.
물론 유학이 가고 싶지만 가격도 비싸고 제가 엄청 원하는 공부가 뭔지 모르겠는 상황에서 유학을 가기에는 위험을 큰 것 같았어요.
그리고 나중에 제 진로를 좀 결정하고 나면 그 때가서 유학 갈수도 있을테니 이번에는 어학연수를 오게 됐어요.
어학연수 계획을 세운 친구랑 초중고를 같이 나왔는데 어학연수까지 같이 가면 둘이서만 놀거 같아서ㅋㅋㅋㅋ 다른 시기, 다른 도시를 가기로 했어요.
지금 그 친구는 브리스톨에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물론 SAUK를 통해서 영국에 왔구요 ㅋ 다음달에 런던에서만나기로 했어요.
SAUK 는 친구 때문에 알았는데 이 유학원이 가장 믿음이 가서 이곳을 통해서 오게 됐어요. 다른 유학원도 물론갔었는데 제가 원하지 않는 어학원 추천을 자꾸 하셔서 신뢰가 안갔거든요
그런던 SAUK는 그런게 없어서 믿음이 더 갔구요 결국 SAUK를 통해서 영국에 왔네요?ㅋㅋ
2. 영국. 그리고 이스트 본을 어학연수지로 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짜 영어를 배우고 싶었어요. 아메리칸 잉글리시 말고 영국 발음을 배우고 싶었어요. 중학교 때 제가 푸푸리 탈취제 광고를 보고 영국 발음이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어요ㅋㅋㅋㅋ
탈취제 광고로 영국에 오게 된게 웃기긴한데 정말 발음이 멋있었거든요 ㅋ
그리고 또 유럽 여행도 가고 싶었어요. 미국이나 캐나다는 남미에 갈 수 있지만 위험할테니 유럽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이스트본은 제가 다른 유학원에서 브라이튼을 추천해주셨어서 SAUK 에서 상담 받을 때 이스트본 어떤지 여쭤봤었거든요. 평이 좋기도 하고 제가 조용한데 좋아하고 사람 많은데를 안좋아해서 왔어요 ㅋ
지금까지 이스트본 너무 좋아요. 사람들도 친절하고 바다 옆이고 공원도 큰게 있고 차량도 많지 않아서 좋아요.
3. 어학원은 어떤가요?
어학원에는 현재 8명의 친구들이 있구요. 이스트 본 학원에 총 다섯명의 한국인 분들이 계시는거 같은데 아직은 그분들이랑 만날일은 없었어요 ㅋ 지금은 일본이 친구랑 제일 친해요.
수업은 아홉시부터 두시반까지 해요. 오전에는 책으로 그래머랑 리딩을 배우는데 대부분 스피킹을 주변 친구들이랑 말하는거 하구요. 한국이랑 다른거는 자유롭게 질문하는 분위기라는점?
저희 반에는 국적은 아럅 친구 3명, 터키,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사람 있었는데 일본인은 가서 저만 동양인이예요 ㅋ 그런데 직업이 다 좋아요. 파일럿 치과의사 벼호사 이러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와이비엠 토익이랑 여기 오기 전 한달동안 회화정도 배우고 왔는데요 조금 도움은 됐지만 실생활이랑 달라서 엄청 도움되는지는 모르겠어요.
4. 현재 숙박하고 있는 곳과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홈스테이에서 지내고 있는데요, 원래 주인분이 런던 분이세요. 지금은 어디 여행가셔서 지금은 그 분 부모님이 계시구요.
집에 강아지도 있고 엄마 아빠 애기이렇게 있는 집인데요 애기는 3살인가 그래요. 애기가 있어도 시끄럽거나 하진 않아요. 하나 안좋은거는 애기가 일찍자서 늦게 샤워하면 안된다는거?
방은 좁은데 새로 한집이라서 집이 엄청 좋고 방도 좋아요. 얼마전에 공사한 집이라 그런지 너무 깨끗하고 좋아요. 집에서 요리를 해도 된다고 하셔서 나중에 한국요리 해주려구요.
아침이랑 저녁이 나오는데 아침은 시리얼 등이 나오고 저녁에는 파스타 등 여러가지 홈메이드음식이랑 디저트까지 챙겨주시구요. 너무 친절하시고 좋아요.
5. 친구는 많이 사귀었나요?
제가 액티비티를 많이 갔거든요. 이스트 본 투어, 레이저 총게임, 펍같은것도 같이 가고 계속 갔더니 친구들이 많이 생겼어요. 한 10파운드면 엑티비티 할수가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거 같아요.
지금 저희는 단톡방도 따로 있는데 저까지 13명이 있는 단톡방이 있어요. 애들이랑 투어하면서도 이야기를 많이 하고 점심도 같이 먹고 점점 친해지고 있어요.
어제는 또 런던에 여행갔다왔는데 날이 너무 좋았어요. 런던은 기차타고 다녀왔는데 30파운드 내고 다녀왔어요.
금요일에는 세븐시스터즈도 갔다왔거든요 제가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했는데, 그러다보니 친해지고 분위기가 좋아서 앞으로 같이 더 놀러다니고 클럽도 같이 가기로 했어요.
6. 어학연수 중 이루고자 한 바가 있나요? 이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일단은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고 싶어요. 그리고 제 발음이 너무 한국식 발음을 하는데 이거를 영국식 발음으로 만들고 싶어요.
아직은 이 이후 계획은 없어요.
7. 다른 분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게 있나요?
올거면 이스트 본이 공부하기 좋은거 같아요. 바다도 옆에 있고 한적하고 홈스테이도 너무 좋고 풍경들이 너무 좋고 런던이랑도 가깝고 동양인이 없으니 추천이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