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벤트리 대학교 - 재난 관리 전공 소개
작성일 2019.11.05
최근 자연, 사회 재난 등이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심각한 사회적 불편을 초래하면서 세계적으로 재난 및 안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벤트리 대학교의 재난 관리 전공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
코벤트리 대학교는 이미 20년 전에 영국 최초로 Disaster Management와 Emergency Planning 과정을 도입한 이래로 해당 분야에 대해 계속 발전시켜왔습니다. 해당 학과 졸업 후 6개월 이내 취업 혹은 석/박사 진학률은 무려 95%입니다.
특히 석사 과정의 경우 국내 소방 관련 공무원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과정인 만큼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및 복구를 위한 관리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해 이론, 관리 정책을 포함한 미래에 닥칠 재난, 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연구 기술, 전문 지식 등을 총체적인 관점으로 연구하게 됩니다.
[코벤트리 대학교 재난 관리 관련 전공 – 학/석사 가능]
- Disaster and Emergency Management BSc (Hons)
- Disaster Management and Resilience MSc
아래 사진은 코벤트리 대학교에서 현재 재난 관리 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필수 모듈인 Understanding Crowded Places 과정 중 현장 실습을 위해 직접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장에 방문한 사진입니다.
배움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 배우는 것이 아닐까요?
빅 매치가 진행되기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장에 방문한 학생들은 약 7만 4천 명의 관중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안전을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J
코벤트리 대학교의 재난 관리 관련 학과는 ONCAMPUS Coventry의 파운데이션/프리마스터 과정을 통해 진학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