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밍험대학교 석사 준비후기
작성일 2019.06.20
안녕하세요 2019년 9월 학기 입학으로 영국 대학원에서 공부하게 될 24살 학생입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버밍엄 대학교를 선택하였습니다.
● 지원한 학교와 선택한 학교 및 그 이유
지원한 학교는 세필드, 버밍엄, 요크대학교 였습니다. 위 대학들을 지원한 이유는 일단 저의 학사 점수와 관련 분야의 경험(대외활동 한것들), 합격 가능성 등을 고려해봤을 때 지원해 볼 만한 학교라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버밍엄 대학교를 선택하였는데요 각자의 도시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결정을 못 내리던 중 제가 직전학기 까지 수업을 듣던 영국인 교수님께 상담을 했고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 분야에 특성화되어 규모가 작다고 할 수 있는 대학교를나와서 여러 전공이 있는 큰 학교도 다녀보고 싶었고 버밍엄이라는 곳이 대도시라고 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걱정도 덜 될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유학 준비 중 가장 힘들었던 점
추천서 받는 과정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자기소개서나 다른 서류들은 제가 부지런히 하면 바로바로 진행이 되는 과정이었는데 추천서는 아무래도 추천인(예를 들면 교수님) 이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진행을 맡기고 마냥 기다려야 하는 과정이 힘들었습니다.
● SAUK 석사지원팀과의 학업계획서 준비 후기
제가 여쭤보고 싶은 것도 많고 꼼꼼하게 준비하는 편인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모르는 것들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카톡 계정으로 바로바로 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IELTS 준비 방법과 추천 공부 팁이 있다면?
사실 아이엘츠는 저는 공부를 많이 했다고 말 할 수가 없을 거 같아요...저도 못해서 ^^음... 팁은 아닌데 일단 제가 한 방법은 아이엘츠 보다 더 어려운 기사,본문을 읽거나 현지 뉴스를 들어서 오히려 시험이 쉬워보이는 효과를 이용했습니다.(이 방법으로 리딩7 리스닝6.5했습니다) 스피킹은 저도 배워야해서...ㅎㅎ
● 영국 석사를 앞으로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조금이라도 석사에 대해서 생각이 있으시다면 합불 결과가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졸업한지 시간이 흐른 분들도 관련 경험이 있으시다면 충분히 기회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장기적인 사회경험이 없어서 그게 조금 아쉬웠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