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벤트리대학교(Coventry University) 프리마스터 및 석사준비

6월, 코벤트리대학교 프리마스터 이수하게될 유학 준비생입니다. 프리마스터 1텀 후, 9월부턴 스포츠 매니지먼트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입니다.

작성일 2019.05.23

코벤트리
대학교
영국석사
프리마스터
스포츠경영

안녕하세요. 

 

6월, 코벤트리대학교 프리마스터 이수하게될 유학 준비생입니다. 프리마스터 1텀 후, 9월부턴 스포츠 매니지먼트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입니다. 저는 십의 자리 수가 바뀜과 동시에 유학을 결정했고, 비루한 학부성적임에도 SAUK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오퍼를 받고 출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 준비과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1. 학교 및 전공 선택

 

저는 학부 졸업 후, 제가 꿈꿨던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그 분야에 대해 회의도 느꼈고, 더 늦기 전에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하고 싶어 유학을 결정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축구를 좋아했기에 망설임 없이 전공을 택했습니다. 제 조건에서 최적의 학교가 코벤트리대학교였구요. 우선 석사과정이 실무 중심이란 점이 결정의 큰 요인이었습니다. 더불어 영국과 유럽에서 좋은 평판도 제 선택에 영향을 줬습니다. 

 

2. 진학준비과정

 

저조한 학부성적으로 곧바로 석사과정을 밟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프리마스터 후 석사를 계획했습니다. 프리마스터 진학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엘츠 점수였습니다. 점수에 따라 이수해야 할 텀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이엘츠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과거에 토플을 공부했던 적이 있어서, 1텀 커트라인을 맞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식 영어에 익숙한터라 영국식 영어에 적응하기가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리스닝 때, 들리지 않은 발음과 다른 억양 등 혼란스러웠던 점이 괴로웠습니다.  

 

3. 출국 오티를 앞두고

오티를 받기 전이라 SAUK의 장점을 더 자세히 서술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SAUK 송주원 팀장님과 이 대리님의 도움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일사천리로 유학준비를 했고 출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실수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커버해주시고, 궁금한 점에 대해 피드백도 적확했습니다.  ​아울러 프리마스터 1텀 후, 정규비자 신청 및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셨습니다. 

 

4. 갈무리

출국을 앞두고, 설렘반 두려움반입니다. 그렇지만 막연히 꿈꿨던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 하루 빨리 도전하고 싶습니다. 순조롭게 유학준비를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송주원 팀장님과 이 대리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