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 취업률 순위 (2019 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 기준)
작성일 2019.04.18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영국대학교의 취업률일텐데요~
영국대학교 중 평소에 학교 랭킹은 많이 들어봤지만 과연 그 취업률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 궁금하지요 :)
매해 세계대학교 랭킹을 산출하여 발표하는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에서 2017년부터 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 이라는 이름으로 각 대학의 취업률 순위에 대한 발표도 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대학교 기준 취업률 1~10위 학교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King's College London (KCL)
항상 세계대학교 순위 50위, 영국 내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넘쳐나는 지원서로 항상 그 문턱이 높은 런던대학교 소속, 러셀그룹 소속의 킹스컬리지가 세계 취업률 랭킹 58위를 기록하면서 영국 내 취업률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9위 - The University of Edinburgh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역사깊은 명문대학교, 러셀그룹 소속의 세계 랭킹 18위라는 최상위권 연구대학교인 에든버러대학교가 세계 취업률 57위, 영국 내 9위로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에든버러대학교는 고용주 인식 랭킹 (Employer Reputation) 에서도 세계 38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8위 - University of Leeds
마찬가지로 러셀그룹에 속해 있으며 정치, 비즈니스, 과학, 엔터테인먼트, 아트 등으로 명성이 높은 리즈대학교가 세계 취업률 53위, 영국 내 취업률 8위에 올랐습니다.
7위 -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LSE)
정치학이나 경제학 같은 사회과학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워너비 학교이자 러셀그룹 소속의 런던정경대학교가 세계 취업률 종합 49위를 기록하면서 영국 내 취업률 7위에 올랐습니다. LSE는 고용주 인식 랭킹에서는 세계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연구를 이끄는 학교로써 그 명성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네요.
6위 - University of Bristol
예술과 문화의 도시인 브리스톨에 위치하여 모든 분야에서 엄청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러셀그룹 소속 브리스톨대학교가 세계 취업률 랭킹 47위에 오르면서 영국 내 취업률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에든버러, LSE와 마찬가지로 고용주 인식 랭킹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5위 -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세계 29위에 랭크된 러셀그룹 소속의 특히 한국 학생들이 항상 가고 싶어하는 학교인 맨체스터대학교가 세계 취업률 랭킹 35위로 영국 내 취업률 5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 - Imperial College London
과학, 엔지니어링, 약학, 비즈니스 등으로 명성이 높은 세계 랭킹 8위의 러셀그룹 소속 명문대학교 임페리얼컬리지가 세계 취업률 랭킹 33위로 영국 내 취업률 4위에 올라있습니다. 특히 고용주 인식 랭킹에서 세계 7위 (영국대학교 중 2위) 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3위 - University College London (UCL)
과학적인 연구 방법으로 유명하며 옥스포드, 캠브릿지와 더불어 영국의 TOP3 명문대학교라 불리며 3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러셀그룹 대학교 UCL은 약학, 우주공학, 법학, 엔지니어링, 언어학, 역사학 등 수많은 분야에서 최상위권 랭크에 올라있습니다. UCL은 세계 취업률 랭킹 18위를 기록하면서 영국 내 취업률 랭킹 3위에 올랐네요.
2위 - University of Oxford
세계 취업률 1위는 다름아닌 캠브릿지대학교입니다. 옥스포드와 모든 경쟁에서 항상 1~2위를 다투는 러셀그룹 소속 캠브릿지대학교는 세계에서 4번째로 오래된 명문대학교로 세계 취업률 7위를 기록하며 영국 내 취업률 1위 대학교로 등극했습니다.
아래 표는 2019 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 기준의 각 영국대학교 졸업생들의 취업률 순위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HR consultancy Emerging 에서 주관하고 매년 세계 대학교 랭킹을 발표하는 기관 중 하나인 Times Higher Education 에서 발행한 2018년도 Global University Employability Ranking 입니다. 작년 결과이긴 하나 캠브릿지, 옥스포드, 임페리얼컬리지, 킹스컬리지, 맨체스터, 에든버러, UCL, 브리스톨, LSE, LBS, 바스, 버밍험, 더럼, 세인트앤드류스, 카디프 등의 학교들이 취업률 상위권 학교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2019년과 비교했을 때 크게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만큼 취업률에 있어서 대학교 랭킹처럼 매년 그 순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